[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꿈이귤]

 


과제 제목 : [돈버는 독서모임] 도서명 독서후기 [닉네임]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언어(존 소포릭지음, 이한이 옮김)
  • 저자 및 출판사 : 윌북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의철학    #부의말    #부의계절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월부를 통해 많은 자기개발 도서를 접해오고 있지만… 부자의 언어 책은 정말 나에게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릴적 붙어 책에 흥미가 없던 내가 부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갑자기 독서를 시작하며 충고해주는 책도 읽고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도 읽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마인드와 돈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등 다양한 책을 접해왔지만..

부자의 언어는 따뜻한 위로와 설득! 방법을 알려주는 내가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은 무엇인지.. 또 너무 늦어버린건 아닐까?? 조바심이 날때면 부의 계절로 30년이라는 긴 시간으로 변화하는 사이클을 알려주므로 한결 마음이 편해지는 신비로운 책이다!

1부에서 정원일 배우기 파트가 가장 와 닿았다. 재테크의 중요성을 깨우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부자라는 것에 대해 깊은 고민이 없이 막연하게 부자가 되어야지!! 라는 목표를 갖고 있는 나에게 우화를 통해 조금은 쉽게 이해하게 되는 그러나 그 안에 담긴 수많은 지혜가 계속 책을 접고 밑줄을 긋도 다시 읽고 감동받아 눈물이 흐르고~ 정말 짧은 글인데 담고 있는 내용이 어마어마 하다는 생각이 들어 내 인생책이 되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 부를 추구하라: p17 ‘ 돈이 없다는 사실이 사람을 어떻게 불안과 공포, 벗어날 수 없는 절망 상태로 몰아가는지 경험했다. 일과 삶의 균형 즉 ’워라벨'은 경제적으로 불안하고 초초할 때는 그리 멋진 말이 아니었다. …돈이 없을 수록 우리 삶은 점점 더 피폐해진다. → 돈의 중요성을 느끼고 돈이 필요함을 소중함을 절실하게 알아버린 나!! 어떻게 돈을 벌지??에 대해 고민을 시작한 나!! 
  • 심판의 날: p21 하루는 누구에게나 24시간이다. 삶의 양상은 그러니까 현재 우리를 둘러산 환경은 우리가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에 대한 일종의 장부라 할 수 있다. 우리가 지녔던 목적, 영향력,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이 반영되어있는 것이다. 시간은 우리의 환경ㅇ르 조성하는 가장 ㅈㅇ요한 원료다.

    → 목실감 시금부를 써야겠다!! 임장한다 멈추었는데 지금부터라도 다시 써나아가며 나의 시간 장부를 잘 가꾸어야겠다.

  • 초과수입: p50 돈이 충분치를 넘어선 것! 경제적 어려움에서 조금씩 벗어나기 시작하자 돈 걱정이 줄어들었다. 나는 가족을 먹여 살리는 노동의 존엄서을 배웠다. 그 안에 있는 힘을 발견하였다! … 남부럽지 않게 돈을 벌었슴에도 저축할 만큼 돈이 남지 않았다. … 고향으로 이사했다. ... 현명한 일로 판명났다. → 이 파트는 꼭 돈을 많이 벌어야만 저축을 하는게 아니라 돈을 많이 벌려고 노력하며 소비를 줄이는 것도 중요함을 알려주는 파트로 이해했다. 나는 맞벌이 40대이므로 적지 않는 수입이 있음에도 저축을 하지 못하고 살았다. 그래서 재테기를 수강중이다. 소비를 줄이고 절세를 통해 저축을 늘려가는 방법을 찾고 있다.
  • 추가희생: p52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사는 대가를 치르든가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뢰를 하지 “특별한 삶은 시간을 희생시키고, 평범한 삶은 꿈을 희생시킨다” →헉!! 내가 현 상황에 만족하고 안주하면 내가바라는 꿈이… 희생을 당하는 거구나..!! 정신 차리자!! 특별한 삶을 원한다고 생각해보지 않았으나 언제나 꿈을 꾸고 꿈을 향해 걸어가려다 주저 앉기를 반복한 나에게 뼈아픈 충고를 주는 글이다!!
  • 정신수양: p63 부를 일구는 데는 고된 노동은 물론 행운의 브레이크도 필요하다. 둘 사이의 균형이 내 삶을 바꿨다.

    →내가 이루려는 목표를 생각하고 염원하고 반복해서 말하며 확언하는 행동이 내가 열심히 일할때 보이지 않는 힘으로 작용하여 결과를 변화시킨다는 말을 믿고 아침이면 “너는 10억 자산가가 5년안에 될 수 있어! 너의 능력은 충분해!”라고 확언을 한다.

  •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 p66 소년원 주일학교 봉사한 일로 받은 선물! 아이들이 적어준 팻말에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에 대해 적어두었다. → 나는 작은 어린이집 교사이며 15일 스승의날 이부분을 읽게 되었다. 앞으로 내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나도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정원사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 부분이다!!
  • 도전:p 70 문제란 당연히 일어나는 것이고 하루하루가 도전이라는 사실을 마음에 품고 늘 문제에 대비하는 마음갖음을 가지는 편이 낫다. p 71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 사람이 되길 기우너해라.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 마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해라 → 3년전! 나는 교회를 다니게 되었고 기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고 감사하다~만 되뇌이다가 그 다음에 이것도 잘 되게 저것도 잘되게 해달라 기도하였고 지금은 해결이 아닌 힘을 달라~! 이겨낼 수 있도록 감당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하고있는데 이 글을 읽으며 내가 지금 잘 하고 있음을 딩동댕~ 정답!! 이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 눈물이 찔끔 났다.
  • 위기: p77 위기는 모두가 선망하는 사람들이 삶에도 비극은 있다. 하지만 비극은 그것이 핑계가 될 때, 진정한 비극이 된다.→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다. 앞선 문제와는 또 다른 철학적인 내용이다. 나는 위기의 시간을 잘 버텨내면 다시 나만의 방법으로 새롭게 시작하여 그 위기를 뛰어넘어 성공 할 수 있다고 이해하였다. 나는 아직 성공한 사람이 아니나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한번 한다면 위기가 오더라도 재차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 무형의 힘:p85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믿음을 키우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시간을 들이고,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들만이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준다고 말이야~ 그러다 보면 우연의 조화들을 볼 수 있을 거야!→ 부자가 되기 위한 과정을 담고잇다. 나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노후자금 40억과 5년 10억 자산가가 되기위해 독강임투인을 잘 실천하여 꿈을 이루려 한다.
  • 부이 계절: p89 자네도 자네 인생의 계절들을 깨닫게 될거야 부가 찾아오는 일에도 계절과 주기가 있지. 자네는 지금 생의 단계에서 그저 무척이나 힘든 지점에 있는 것 뿐이야 / 부를 쌓는 것은 3막짜리 드라마다! 제1막 0~30세 경경제적 안정기- 학교, 직장 생활- 시간과 돈을 바꾸기 시작!! 제 2막 30~60세, 경제적 축적기 돈을 모으는 것! 가족을 얻고 부양의 의무를 진다.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모으느냐임을 알게 된다. 제 3막 60~90세 경제적 독립기 그동안 축적해 놓은 것으로 안정적인 은퇴 생활을 하는 것!! →다행히도 나는 여름 2막에 있다. 벌써 반이 흘러가고 있지만 그래도 버느냐보다 모으느냐에 집중하며 제 3막을 준비하기 시작한것이 감사하다. 앞으로 남은 여름 누구보다 땀을 많이 흘리더라도 3막이 초라하지 않게 더 힘내어야겠다!!

     

 

 


댓글


꿈이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