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안녕하세요 동그라미동산입니다.
2주차에는 양파링님께서 기회를 주고 있는 서울의 지역구와 경기도와의 비교평가에 대하여 알려주셨습니다.
서울 수도권에는 전반적으로 입지 좋은 지역의 단지들은 전고점 즈음으로 크게 상승한 단지들도 있으나, 지역에 따라 아직 전고점 이하에서 기회를 주고 있는 단지들이 많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서울에 투자하고 싶다 하는 생각이 계속 들어왔으나, 이렇게 튜터님께서 투자금에 들어오는 지역과 단지들을 생생히 알려주셔서 앞마당을 늘려서 내 투자 범위를 확장하고 더 좋은 물건에 투자한다는 것이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특히 튜터님께서 "앞마당을 늘려가고 지역을 이해해나간다는 것은, 단순히 공부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살 수 있는 물건의 급지를 낮추지 않는 다는 것" 내용은 제 방향성에 크게 와닿았고 공고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A 지역구는 서울의 대표적인 베드타운 지역구로 근처의 나름의 업무지구가 형성되어 있고 강남 접근성도 어느 정도 되어 꾸준한 수요가 있는 곳 입니다.
생활권이 많고, 곳곳에 언덕이 있으며 서울 내에서 급지가 높은 편은 아니나 가장 낮은 생활권이더라도 입지 독점성을 가지고 꾸준히 상승하는 지역임을 알고 그 힘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A 지역의 각 생활권에 따라 핵심 입지 가치들을 이해하고, 컴퍼스로 점을 찍고 거리를 그어나가듯이 입지 가치를 평가하면서 생활권 내 선호도를 이해하는 방법도 지역 내 가치를 판단하는데 중요한 자산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호재도 여럿있어 입지가 개선될 여지가 있으며, 생활권 별로 비슷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곳들이 있어 내 투자금에 맞다면 급지가 떨어지지 않게 선호도를 유지하면서 가치 있는 단지들을 내 Pool 안에 넣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경기도 비슷한 급지와도 마찬가지이며, 앞마당 내에서 결론 때 투자금 내에서 가치있는 단지들을 미리 모아두어 시세를 읽고 상황을 보면서, 준비가 되는 대로 투자에 행동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 수도권은 리스크가 아직 남아있는 곳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자본주의를 이해하고 가치를 판별할 줄 안다면 투자자에게 좋은 시장으로, 이 기회를 잘 잡아서 좋은 투자처를 찾고 내 자산의 씨앗을 심는 데에 결과물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댓글
동그라미동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