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가을추추]

  • 25.05.16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과제 제목 : [돈버는 독서모임] 도서명 독서후기 [닉네임]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언어 / 존 소포릭
  • 저자 및 출판사 : 월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질문하기    #하지 않아야 할 것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20P

미래에 대한 확실한 보상은 '그 어디에도 없다'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하지. 그렇지 않으면 이미 가진 것만 가지고 살 수 밖에 없어

>>개인적으로 책에서 되게 와닿았던 문장이다. 산토스의 마음이 백번 이해가 되는데 나는 제3자에서 봤을 때 "기회 줬을때 잘 해냈어야지" 하면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막상 산토스의 입장이 된다면 불확실한 미래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해나간다는건 쉽지않은일이다.. 인생도 비슷한 것 같다. 불확실한 미래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나아가야만 한다.

 

 

P72

행복은 문제 없는 삶이 아니라 문제를 극복하는 삶에 있다. 삶은 도전 덕분에 더 가치있다.

>>사실 이말에 격한 공감을 하지는 않지만 환경 내에서 공부하면서 도전을 통해 내가 성장한다는 것을 알게되었기 때문에 와닿았던 것 같다.

P119

그걸 생각하는데 많은 시간을 써야지. 가장 생산적인 시간은 네가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꾸고,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명확히하느라 사용한 시간이란다. 이런 시간들이 다른 시간도 질적으로 향상시키지

>>매달 복기 및 계획을 꾸준히 해야하고 주간복기도 꾸준히 해야하는 이유다. 주간복기는 강의를 수강하다 보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5월엔 꼭 해내자!

 

P174

나는 언제나 도전에 준비되어 있다. 부동산 일을 하면서 수십년간 경험을 쌓아서가 아니라, 강단이 생긴 것이다.

비현실적인 목표에서 오는 과부하를 견딜 수 있는 힘이 있다.

>>역시

 

P259

본질주의는 한 가지 대상으로 시각을 좁히는 것이고, 단 하나의 과업에 에너지와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다. 강박처럼 보일만큼 하나에만 온전히 헌신하는 것이다.

"뭘 하지 않을지를 결정하는게 뭘 할지 결정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전략의 기초는 무엇을 하지 않을지 선택하는 것이다.

>>늘 해야할 일들을 적고 실행에 옮기려고 했었는데 무엇을 하지 않을지 선택하는 것도 최악을 면할 수 있으니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P271

나폴레온 힐은 말한다. "자신의 생각을 다스려라. 그리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목표와 목적으로 생각을 이끌어라. 얻고자 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찾는데 초점을 맞추어라. 정신적 전투는 매일 같이 새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크게는 25년 비전보드. 작게는 매달 복기 및 계획. 더 작게는 주간점검을 통해서 계속해서 목표와 목적을 생각하고 그것을 달성할 방법을 찾는데 힘을 쏟자. 그리고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된다.

 

P311

한 가지 질문을 하라. 중요한 성과를 내기 위해 하루에 두 시간을 쓰고 있다면, 그 시간동안 그 일에 완전히 몰두해 있는가? 이 질문에 대답해보면 정해진 시간만큼의 결과물이 자신에게 주어지는지, 그 일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알 수 있다.

>>완전 몰두하지는 못하는것같다. 체력이 떨어진건가 ㅜㅜ 아니면 집에서 해서 잘 안되는 건가. 최근에 카페가서 하니 또 잘 되던데 주기적으로 환경을 바꿔줘야하는것 같다.

 

P315

질문할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성공할 것이다.

원하는 것을 질문하라. 다른사람들에게 '그래'라고 대답할 기회를 주어라. 스스로 그들의 대답을 미리 계산하지 마라.

>>내가 제일 못하는 것. 질문하기. 스스로 그들의 대답을 미리 계산하지 말자. 이게 중요하다. 이것만 계산 안한다면 질문할 수 있을 것 같다.

 

부자의 언어라는 책을 통해 부자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고 그들의 태도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머리로 알고있는 것들이지만 행동이 쉽지 않은 것들이 많았고 결국 그것을 해내야 나도 성장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그동안 TO DO LIST만 작성했었는데 이번에는 반대로 NOT TO DO LIST를 써보고 최악을 면해보자는 마인드를 장착해보려고 합니다.



 

 

 


댓글


가을추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