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욜량]

  • 25.05.16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자의 언어
  •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윌북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목적  #용기   #극기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목적은 목표 혹은 겨냥 점 이다! 

아무리 험난할지라도 그 여정을 계속해 나가야 하고 지치지 않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뚜렷한 목적이 있어야 한다.

당연한 구절이라 볼 수 있지만 항상 힘들고 지쳐 있을 때는 목적을 잃어버리는 거 같습니다. 현재 투자 공부를 시작하면서 정말 노후 준비와 경제적 자유가 절실해서 시작했고 정말 열정을 태워보자는 각오로 임했는데 지금 책에서 나온 구절

을 읽으며 나의 목적 의식이 많이 흐려져 있었구나 다시 초심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용기는 두렵지만 이득이 되는 일을 행하는 능력이다. 행동하는 것과  행동하지 않는 것의 비용을 저울질하고, 상황을 가늠해본다. 합리적인 용기 , 더 높은 곳으로 향하는 데 힘을 부여하는 , 이성적인 용기 . 실패는 고통스럽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구절들을 읽으면서 지금 투자 공부를 하면서 두려움을 겁먹지 말고 조심하면서도 동시에 대담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우게 되었습니다.

 

외부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는 것, 생각과 의도, 감정에 대한 완전한 통제 상태를 극기라 말하는데요 결과를 얻기까지 무엇이든 오랜 시간 동안 수행하고자 하는 확고한 결의. 즉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하는것, 즉 명료함이다. 구절을 읽으면 현재 내가 해야 하는 것을 명확히 하고 매일 수행하는 훈련을 꾸준히 해나가야겠습니다.

 

 질문하기는 문을 열 수 있는 요청을 하는 행위다. 꿈은 질문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원하는 것을 뒤쫓지 않으면 , 결코 그것을 사질 수 없게 된다. 묻지 않으면, 대답은 늘 아니오 일 것이다.앞으로 한 걸음 나가지 않으면, 늘 아니오 일 것이다. 대담한 질문 자체가 문을  여는 열쇠다.

구절을 읽으며 질문을 하지 않으면 제자리 일수 밖에 없다는 말이 너무 와 닿았습니다.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해서는 의문점을 마음에 담아 두지 말고 , 엉뚱한 질문이면 어쩌지 하는생각도 버리고 ,내 성장을 위해서 내 뱉어 보겠습니다.

 

검약은 돈을 적게 지출하고 필요한 데만 쓰는것이다. 부자들은 빈털터리처럼 살아서 부자가 되고, 파산자들은 부자처럼 살면서 파산 상태에 머문다. 만족감을 뒤로 미루는 것은 경제적 축적의 핵심이다 . 부자가 되면 더 지출이 커지는지 알았지만 지출을 통제를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점. 종자돈 모으기가 절실한데 난 만족감을 뒤로 미루고 지출을 통제하고 있는지 되돌아 보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부는 검약을 통해 쌓여 간다는 점 기억해겠습니다.

 

✅ 나에게 적용할 점
-자신감을 잃지 않기 위해서 자신감 선언문을 만들어서 매일 같이 보면서 시각화로 자신감을 키워나가야 겠다.

- 실패를 두려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극복해서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야 겠습니다.

-극기를 위해서 매일 같이 독서, 감사일기 꾸준히 쓰면 차곡차곡 자기 훈련을 쌓아 나아 가겠습니다.

-긍금점이 생기면  메모하는 습관을 만들어가야 겠습니다.

-만족감을 최소화하고 종자돈을 차곡차고 모아가기~

 



 

 

 


댓글


욜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