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후기 작성해 봅니다.
이번 강의는 양파링 멘토님이 해주셨습니다.
강의를 통해서 한번에 2마리의 토끼를 잡았다 말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면 2개지역을 해주셨기 때문이죠
2개지역이 다 가치적으로 좋은 곳이고 같이 비교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1개 지역은 이미 저의 앞마당이여서 내가 분석하고 생각했던 부분을 떠 올리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다른지역은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위치적으로 좋아서 다음 후보 앞마당지역이 였는데 이번에 설명을 해주시면서
어떤 것을 중점적으로 지역을 바라 봐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4급지에 해당하여 나의 4급지 앞마당지역과 도 비교 해볼 수 있어 이 또한 좋았습니다.
강의에서 배운것
>입주분석을 해주시면서 갯 수 등급 만 생각하지 말고 입지 요소들이 변화 할 수 있을까를 살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일자리와 학군은 변화 가능성이 낮고 교통과 상권/환경은 변화 가능성이 있다. 이렇게 지역을 바라보면서 어디에 힘을 주어 지역 가치를 봐야하는 지 알 수 있었습니다. 즉 변화의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입주 평가 정리 부분에서도 현재가치, 기회요소, 미래가치를 보면서 나의 임보에 적용해 보면 좋겠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단지 비교 할때 입지, 저평가, 투자금, 리스크를 같이 붙여서 순위를 매겨 보니 단지 뽑기를 하며 더 명확히 구분할 수 있어 좋았고 이 또한 비교 평가 할 때 적용해 보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두번째 지역을 공급을 보면서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가졌고 입주장 때 높은 전세가를 형성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걱정했는데 다르게 생각하면 매수는 저렴하게 할 수 있고 일시적으로 전세가는 낮아도 입주장이 끝나면 투자금을 회수 해 나갈 수 있다는 관점으로 생각해 봐야 한다 알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구축에 대한 선입견을 깰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2개 지역의 특징과 입지 분석을 보면서 지역의 명확한 수요가 충분하다면 구축도 가능하구나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2개 지역의 구축위상 비교(상승장 최고가)를 선물로 주셨는데요 이 표를 보면서 순서대로 단지의 위상을 쉽게 볼수 있었고 투자를 한다면 이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잡고 범위를 잡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좋은 방법을 적용해 봐야 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시간에 배운 부분을 이론적으로 공부하기보다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투자해야지 고민해 보고 단지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내가 살고 싶은 모습을 다시 시각화 해보고 포기 하지 않고 계속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긴 시간 좋은 내용으로 강의를 해주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양파링 멘토님~♡
마지막으로
이번강의를 통해서 어떻게 투자해야지란 생각보다는
댓글
욜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