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이전 1년 월부 강의를 들으며 들었던 생각, 시각, 받아들이는 내용이 지금은 너무나도 다른것 같다.
시장이 바뀌어, 외부요인이 바뀌어 그런것이 아니라
지난 시간과는 다르게 정말 투자를 하겠다는 다짐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이 강의내용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데 다른 시각을 제공해 주는것 같았다.
그런점에서 이번 양파링님의 2강 역시 그런점이 컸던것 같은데,
그냥 강의듣고, 조모임하고, 임장가서 임보를 쓰는것이 아니라
정말 투자를 위한 시선으로 임장지를 바라보고 강의내용도 투자를 하기 위한 자세로 고쳐주도록 하는 것만 같았다.
이번 2주차 강의에 나왔던 지역A와 B. A의 경우는 사실 이번 서투기 신청할때 임장지역으로 고민했던 지역이기도 하다. 지난달 자실할때 인접 지역을 다녀왔기에 후보군이였는데, 너무 지역이 치우친건가라는 생각에 선택하지 않았었는데 강의를 통해 임장지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교평가를 위한 프로세스, 생활권을 정리하고 단지별 가격과 가치를 비교하는 방법이 이전 강의들보다(혹시 내가 이전에는 아무 생각없이 들었을까? 아니면 받아들이지 못했던 걸까?) 더욱더 실전에 적용하고 내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B지역 역시 작년에 처음 분당구 임장후 한번더 1기 신도시를 가기위한 분임까지 마치고 강의를 듣느라 이어가지 못했던 지역이였기에, 조금은 이해가 더 쉽고 가치를 평가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었다. 이번 서투기가 끝나면 임보도 다시쓰고 못했던 단지임장과 매물임장으로 이어가 마무리해야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케빈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