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1강 강의 후기(열반 기초 69기15조 수리수리수)

  • 23.12.12

12월 강의를 신청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들었었다. 잠잘 시간도 부족해 매일 일에 쫓기는데 그냥 내년에 다음 강의를 들을까?

팟캐스트 방송만 들어도 큰 도움이 되던데 방송정독 후 필요하면 그때 다시 생각해 볼까?

그러나 지금 당장 변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방송에서의 메세지가 계속해서 남아 신청하게 된 강의 첫 수업!


부동산은 스마트한 사람들이나 재능 있는 사람만 하는 분야다 라는 생각이였지만, 나같은 사람도 공부하고 노력의 input을 넣으면 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노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생각하는 나에게 머리속에서 떠다니던 생각의 퍼즐들이 정렬하는 시간이였고,

다른 많은 분들과 비슷하게 부동산/주식 등은 투기라는 고정관념이 투자와 투기는 다른 것이라는 사고의 전환을 하게된 계기가 되었다.


부동산을 통해 똘똘한 한채로 내 노후와 로또같은 시세차익을 보고 싶다는 투기욕심을 착실하게 번 돈으로 욕심내지 말고 차곡차곡 쌓아올리는 투자를 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


"부자의 그릇을 키워라"

"잃지 않는 투자"

"조급함과 욕심을 버려라"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과정은, 그만금의 대가를 치르고 노력해야 한다"

"생각한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한다"

동기부여 되는 좋은 말들과 목표와 방향 그리고 앞으로 방법까지 새롭게 정립하고 배워 나간다면 지금의 내 모습보다 좀 더 발전하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아가는 내 모습을 상상해 보는 시간이였고,


새롭게 시작한 부케의 취미생활을 위해 좀 더 이른 새벽을 깨워 하루일과를 시작하고 공부를 병행하고 싶은 도전을 받았다. 늘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 해야지를 무한 반복하던 나에게 내일부터 하루 푸쉬업100개라는 목표를 다시 설정하고 남은 3주 강의가 더욱 기다려지는 1강 강의 였다.


좋은 강의 너바나님 감사합니다.


댓글


익수스
23. 12. 12. 16:23

훌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