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 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9기 8팔할때 성장하여 8자 피고 살아보조 가든이]

  • 23.12.12

저는 부동산의 부자도 전혀 모르고 공부한 적도 없는 초보 중의 왕초보 수강생입니다.


부동산은 저에게 먼 일이라고 생각하며 공부하지 않고,

부동산 등의 투자는 위험하다는 부모님의 말을 들으며 부동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지도 않았습니다.


친구가 부동산 호재에 대해 이야리 해주고, 부동산이 미래를 위한 제일 좋은 노후 준비 방법이라는 말을 해주었는데도, 저는 그 말을 듣기만 하고 무엇이든 해보려는 행동은 하지 않았습니다. 친구는 저에게 지속적으로 부동산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줬고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저는 항상 마음을 닫고 그 자리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제가 제자리 걸음보다 후퇴하는 생활을 하는 동안 친구는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며, 청약, 매매등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저도 한 번 공부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큰 맘 먹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만 들을까 생각하다 누군가와라도 함께 해야 제가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아 조원모임이 포함된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인이 부자되는 법 너바나님의 정규 강의 첫강을 먼저 수강하였는데,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현재 노후준비가 전혀 되지 않고 저금도 많이 하지 않고, 버는대로 쓰며 사는 삶을 살았습니다.

어느 순간 이런 삶을 살다가는 나중에 나이들면 어떻게 하지 하고 걱정이 되어 저금을 하려고 노력하고, 부동산 강의를 신청하게 된 것도 있었는데, 너바나님이 강의하면서 보여주신 동영상들은 저의 정곡을 찔렀습니다.



- 우리나라 65세 이상자 중 빈곤층의 비율 47%(월 소득 100만원 기준)에도 충격을 받았는데, 월 소득 150만원 기준으로 하면 85%가 빈곤층의 비율이 된다는 수치


그 빈곤층이 제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대로라면 노후준비는 되지 않은 채 퇴직을 하게 될 것이고, 저는 꼼짝없이 빈곤층으로 분류 될 것이 뻔해 보였습니다.



- 읽지 않는 투자를 해야한다.


저는 이 부분에도 매우 공감이 되었습니다. 그 분야에 대한 공부를 하고 욕심부리지 않고 읽지 않는 투자를 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저는 누가 좋다는 말을 듣고 공부도 하지 않은채 주식, 코인 등을 하였다가 돈을 잃은 적도 있었고, 주식이 급등하였을 때 욕심을 부려 더 많은 돈을 벌려고 매도하지 않고 기다리다 현재는 마이너스 상태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경제 공부가 어렵다는 이유로 공부하려하지 않고 마음의 문은 닫고 있으면서 남이 좋다는 말만 듣고 투자하다 돈을 읽은 사례가 바로 저였습니다,


현재의 상태라며 저는 소득의 절벽 발생 후 노후에 최하층으로 떨어질 것이 분명했기에 너무도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지금 1강이 시작이니 꾸준히 공부하고 투자하면 저의 cash cow를 만들고, 그로 인해 돌아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결국 부를 창출하게 될 것만 같은 희망이 들었습니다.


-L.E.D : long work, early start, double income

지금이라도 시작했으니 은퇴의 시기를 늦추고 최근에 결혼한 제 배우자와 함께 복리의 힘을 믿어보며 꾸준히 속도를 유지하여 달려나가 보려 합니다.


돈이 일 하게 하여 소득절벽이 와도 끄떡 없도록, 황금알을 낳는 거위처럼 투자금이 배로배로 불어가는 그날까지 저는 이제 쉬지 않고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전보드 작성부터가 저에게는 굉장히 힘든 숙제입니다. 힘든 숙제라고 대충하지 않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실천의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작성하겠습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비활용적인 유투브 시청, 인스타그램 등의 소비시간을 줄이고, 매일 시간 단위 계획을 작성하고, 중요한 일을 먼저하고 꾸준히 저만의 루틴의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가든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