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 24기 얼른 1어나서 서울아파트 4러 가야조! 올리버아빠] 전력투구 (2주차 강의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안녕하세요. 올리버아빠입니다.

2주차는 양파링님의 강의였습니다. 

전 2년 넘게 월부 생활을 하고 있지만 이번 강의가 지금까지 들은 양파링님 강의 중 단연 최고였네요. 

 

비교 평가 단지 찾기

지역별 위상을 어떻게 파악하고 비교 평가 단지를 찾는 과정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임보에는 꼭 적용을 해봐야겠습니다.

 

먼저 각 지역의 평당 매매가와 랜드마크 가격을 확인하여 이번 임장지에와 비교 가능한 비교 지역을 찾아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임장지의 생활권 별로 [입지 좋은 신축, 입지 덜 좋은 신축, 입지 좋은 구축, 입지 덜 좋은 구축] 으로 나누고 59 기준으로 가격을 적어봐야겠습니다.

그래서 가격감을 익히면서 비교 평가를 할 수 있는 레이어를 쌓겠습니다.

이걸 반복해야 단지의 비교 대상을 넓혀서 찾을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앞마당은 많은데 앞마당끼리 연결이 안되고, 이 생활권이 싼지 비싼지 감이 안 잡혔는데

이번에는 이런 가격감을 적용해서 제대로 앞마당들을 연결지어 비교 평가를 해봐야겠습니다.

 

생활권 분석

다른 동료들의 임보는 BM 하려고 애 쓰면서 막상 멘토님들의 임보를 BM 하려 하지 않는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전 이번에 양파링님의 생활권 분석과 시세 지도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임보에는 한 장이라도 반드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비교 평가

비교 평가를 하는 과정도 너무 좋았습니다. 

단지를 가치 (입지가치, 상품가치, 선호도), 가격, 리스크로 나눠서 분석하는 과정도 적용해봐야겠습니다.

마지막에는 결국 “내가 투자한다면 뭐가 더 좋을까” 라는 전제를 붙여서 생각하겠습니다.

 

명심할 점

지역별 위상을 잘 안다는 것은 내가 살 수 있는 물건의 수준을 낮추지 않는 것입니다.

투자는 순서가 있는 것이지 별로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 우선 순위를 잘 나열해두고, 좋은 것부터 하나씩 내려가면서 봐야겠습니다.

 

지금 제게 필요한 것은 “전.력.투.구.” 입니다. 

마지막까지 1호기를 위해서 달려나가겠습니다.


댓글


올리버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