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반실전반 31기 21조 후딱 입니다.
열반 실전반 두번째 강의는 용용맘맘맘님께서 진행하여 주셨습니다.
강의는 제대로 임장하고 제대로 임보쓰고 선호도 있는 단지를 찾아서 투자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서 속속들이 다 알려 주셨습니다.
분임은? 어떻게 가고 어떤 걸 남길까요?
분위기 임장시 진짜 중요하게 봐야 하는 것들과 하는 순서, 그리고 그 사이에 질문을 가져야 한다는 중요한 인사이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분임 이후에는 생활권 한판 정리가 나와줘야 한다는 것!
단임은? 어떻게 가고 어떤 걸 남길까요?
사람들에게 있어서 유의미한 단지를 선별하고, 나의 투자에 적용할 후보단지를 찾아내는 과정, 선호도 파악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단지 그 자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단지의 위치와 주변까지도 다 고려 되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단임이 끝나고 난 뒤에는 지도위에 이 단지가 어딨는지? 어떤 느낌인지 기억에 남아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시세지도, 단지를 분석한 장표들이 임장보고서로 남아야 겠죠?
그럼 이제 비교해볼까?
생활권 구분, 선호도 파악, 단지도 다 봤겠다, 시세도 알겠다 이제는 비교를 해야할 시점 입니다.
가치 / 가격 / 결론 기준으로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수행을 해보면서 그 가치를 알아가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얘기해 주셨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내가 알고 있는 지역내에서도 선정한 물건이 1등인지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러려면 앞마당이 많아야 겠다는 생각과 연결) 단지가치를 먼저 알고 투자로 연결 시키자!
용맘님의 상세 사례
다주택자에게는 12.4%의 취득세 허들이 있죠… 용맘님은 어떻게 그걸 넘으셨는지 알려 주셨습니다.
앞에 알려주신 내용의 15번의 반복, 그 반복을 통해서 판단이 틀리지 않았었구나, 가상으로 하셨던 방향으로 그대로 진행하면 되겠다고 생각 하셨다고 합니다. 결국 가지게 되신 서울의 등기! 정말 멋지시다 라는 생각이!!
저는 아직 1호기도 못했는데 1.1%로 살 수 있는데… 뭐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속 생각이 드네요… 비교 할 수 있는 비교군을 앞마당을 많이 좀 늘려보자!
댓글
고생많으셧습니다!!!!
가치 가격 결론 5번 더하고 투자가봅시다~~!!
오오 1.1%로 살 수 있는데!!! 멋진데요 저도 1.1% 입니다 ^^ 달려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