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제목(저자) : 세이노의 가르침(세이노)
- 읽은 날짜 : 2023. 8. 31.~ 9. 2.
- 총점 : 별4개(삶에 지혜가 필요할 때 두고두고 폰의 e북을 펼쳐볼 책)
2.책에서 본 것
# 티끌 모아 태산
세계화 물결 속에서 이득을 추구하는 경제 게임을 하는 사람들 속에서 게임이 요구하는 차가운 속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안된다. 경제 활동을 하는 우리는 경제 게임의 본질을 이해하고 그에 맞추어 변화하고 행동하여야 한다.
# 자기계발
① 이 세상 속에서 몸값을 스스로 비싸게 만들어 돈을 버는 것이며(또는 일을 효율적으로 해서 시간을 줄이기)
그렇게 마련된 돈을 비로소 재테크로 불리는 것
② 내가 아무리 능력이 있다 하더라도 윗사람들의 호감을 사지 못하거나 그들의 생각이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있다면 나에게 기회가 주어질 가능성은 그만큼 낮아진다. 나의 옷차림과 헤어스타일을 나보다 10년 이상 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까를 생각하기(윗사람에게 충성이 필요)
# 부동산
① 부동산의 게임판이 어떻게 굴러가고 있으며 게임의 법칙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② IMF가 터졌을 때 멕시코같은 다른 나라의 사례를 찾고, 반드시 극복된다는 것을 알고, 투자를 했다.
이렇게 경제를 보는 눈을 신문을 통해 키워야 한다.
# 부부관계
갈등이 있다면 자신과 상대방의 논리유형을 파악하라. 서로 다른 유형이라면 침묵하는 것이 서로를 위해 좋다. 갈등에 대한 유형들이 서로 다를 경우 어느 한쪽이 백기를 들어야 화해가 이루어지지만 표면적인 것에 불과하다.
나에게 당연한 말이 상대에게는 전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이 있음을 인정하면 살자
3. 깨달은 점
# 그 어떠한 실패도 불행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그 어떤 삶도 열등하다고 일방적으로 매도할 수는 없다.
-나는 도전한 것에 대해 실패를 많이 경험해봤다고 생각한다. 실패를 했지만 실패를 하지 않은 사람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 기회가 오면 나는 상황에 따라 나의 의지로 도전을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나의 약점은 그 상황과 관계없이 극복하고 싶다.
# 존재의 이유는 도전 그 자체
# 젊은 사람들은 닥치는 대로 배워라.다양성을 바탕으로 균형 잡힌 시각을 얻기 위해서 노력해라
# (의사전달효과 의존) 55% : 몸짓, 표정, 시선 38% : 목소리 톤 7% : 발표내용
4. 적용할 점
몸값을 올려 나가면서(일을 효율적으로 해서 8시간 보다 줄이기) 최대한 절약하고 최대한 먼저 모아라
그 쌓인 돈이 부자가 될 종잣돈이 될 것이다.
댓글
헤오님은 확실히 20대로 젊어서인지 다른분들이랑 느낀부분에서 달라서 새롭네요:) 닥치는대로 배우고, 의사전달효과, 효율적으로 일하고 몸값올리고 종잣돈모우기까지! 같이 화이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