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첫 실전이라 기초반하고는 어떻게 다른지 두근두근 하면서 강의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첫 강의는 크게 수도권 시장 사이클에 대한 이해와 이에 따른 수도권 투자전략, 특히 그간의 수도권 개발을 반영한 새로운 입지등급과 권역별 특징과 투자에 적용할 점, 그리고 30억 목표 맞춤 계획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수도권 시장에 대해 단편적으로 이해하던 내용들과 공부하면서 '이건 이렇게 봐야하는 거 아닌가?' '강의에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던거 같은데 이렇게 적용해서 판단하는게 맞나? 아닌가?' 하면서 혼자 헷갈려하던 부분들이 저는 거의 해소가 된 것 같아요!
NN년차 투자자들은 현재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시고 해석하시는지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덕분에 막연하게 뭐지뭐지 이 시장 왜이러지 하는 불안감?도 없어지고 지금은 시장을 이렇게 바라보고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모든 내용이 다 좋았지만 제 개인적으로 더더더 와닿았던 점은 앞으로의 투자전략 부분이었습니다. 제 종잣돈은 매우 애매해서 어떤 투자전략이든 애매하게 할 수는 있지만 또 잘못하면 애매~하게 투자되버릴 수 있는 수준이어서, 뭣도 모르면서 종잣돈을 갖고 있는 제 자신이 가장 큰 리스크인 상황인데요. 그래서 저는 앞마당도 없는 주제에 어떤 투자를 해야할지가 더 고민이었고, 특히 회사에서 ASSET ALLOCATION에 따라 그해의 수익률을 거의 결정되는 사례들을 많이 봐왔어서 더 고민이 깊었던 것 같아요
방향성이 정해지지 않으니 앞마당을 공부하면서도 지금 분명 혼자 삽질하고 있는거 같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는데.. 제주바다님이 말씀해주시는 투자전략을 듣고는 확신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방향성이 정해졌으니 행동으로 옮기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오랜 고민을 끝낸 기분이에요!! 이 후련함!!!!!
제가 글을 잘 못써서 주절주절 썼지만..
알차고 귀한 인사이트들을 아낌없이 꾹꾹 눌러 담아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강의 복습하면서 더 많은 내용을 제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봐야겠어요!
늘 이런 좋은 환경 제공해주시고 소중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강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
댓글
메이페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