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38조 행복부자s]

  • 23.09.02

안녕하세요, 열기 66기 38조 행복부자입니다.

꽤 오래 전부터 월급쟁이부자들 강의 수강하고 싶었으나, 개인적인 일을 모두 마무리한 후에야 이렇게 첫 수업을 듣게 되었네요. 

수강 신청 전엔 이렇게까지 체계적일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ㅎㅎ 설렘 반 걱정 반이긴 하지만 '함께 가야 멀리 간다'라는 말처럼 같은 목표와 열정을 가진 동기들이 있으니 힘을 내서 끝까지 완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주차 강의 초반에 '노인 빈곤'이라는 말이 가슴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제 노부모님은 제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부터 폐지를 주으며 생계를 이어나가셨고, 저희 부모님 또한 정말 누구보다도 열심히 사셨음에도 불구하고 노후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으십니다. 

 

올해 10년차 직장인인 저는 부모님처럼 열심히 성실하게 산다면 부자까지는 아니어도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주변 친구들과 저의 자산 격차가 순식간에 벌어지는 것을 보며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실행 방법은 잘 알지 못하였기에 계속 방황하였습니다.

 

이번 1주차 강의를 듣고 난 후,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이 해소되고 가야 할 길이 명확하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목표가 생기니 자연스럽게 동기부여가 생겼고, 스스로 공부하고 실천하려는 열정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에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아직 배워야할 것도 많고 가야할 길도 멀지만 더이상 두렵지 않습니다.


L.E.D (Long Work, Early Start, Double Income)

Not A but B

Connect the dot

 

이번 주말에 나만의 '비전 보드'를 완성하여 책상 앞 벽에 크게 붙여 매일 보려고 합니다. 생각만해도 설레네요. 너바나님이 하라는대로 차근차근 성실하게 공부하고, 과제를 하다보면 어느새 저 멀리 있던 목표가 눈 앞에 짠하고 나타나겠죠? 남은 주차 강의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듣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베러덴어졔
23. 09. 03. 20:02

행복부자s님 저도 비전보드를 책상앞 가장 눈에 띄는 곳에다가 왕만하게 붙여놓고 매일 보고 마음을 다잡아봐야겠습니당 이번 열기 66기 즐겁게 열심히 함께 해보아요!! 화이팅입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