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수강 후기를 쓰기 위해 글을 썼다 지웠다... 생각보다 후기 작성에 오랜시간이 걸렸답니다.
아마도 가장 큰 이유는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 1강을 듣고 많은 생각들이 한번에 떠올랐기 때문인 것 같아요.
결혼 전에는 투자는 투기꾼, 나쁜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큰 돈을 얻는 방법이라고만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서 아직까지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한 제 자신에게 실망도 하고
그저 막연하게 어른이 되면 내 집 한채를 갖는것이 당연한 것 같았는데 이렇게 어려운 일 인줄도 몰랐답니다.
겨우 겨우 남편과 저, 각 한 채씩 신혼집을 마련했고 잠시나마 가격 상승을 보며 부자를 꿈꿨지만(?)
멈추지 않는 금리 인상으로 그리고 수 많은 이유들로 뚝뚝 떨어지는 집 값을 보며
영끌하지 않은게 다행이라며 나름의 정신승리도 하였었답니다 ㅎㅎ
지난번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그리고 우리 부부의 오랜소원이었던 이른 은퇴를 위해
오랜 월부 수강생이던 친구의 추천으로 너바나님의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게 되었어요.
아... 1강을 완강하고 나니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목표는 있었지만 부의 축적을 위한 현실적인 방안도 없었고 소득은 있었지만 불려나가는 방법을 몰랐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큰 깨달음은 바로 노후준비였어요
그저 근로소득으로만 잘 살아보려 했었던 것이 얼마나 의미없던 것인지...
하지만 이렇게 또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제 투자 계획을 다시 처음부터 짚어보고 수정해 나갈 수 있었답니다.
- 안정적인 현금 확보 (종자돈 모으기)
- 내 집 마련 하지 않기 (현금 깔고 있지 않기)
- 노후 준비 시작하기
- NOT A BUT B (부자되는 방법 따라하기)
올바른 투자와 이른 은퇴를 위한 꿈의 첫 발걸음을 막 뗀 기분이에요.
열반스쿨 기초반에서 5년, 10년, 20년이 지나도 흐트러지지 않을 저만의 투자 방식을 만들어 꼭 이른 은퇴하겠습니다 :)
댓글
SAEHA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