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어릴 때부터 부정기적인 수입으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매월 고정적인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있는 직장인이 되면 이렇게 고생스럽게 살지 않을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런 목표를 가지고, 직장인이 되었고, 그렇게 만 20년 직장생활을 하였는데, 가난하진 않지만 그렇게 만족스러운 삶이 살아지진 않더군요..
적지 않은 월급에 맞벌이도 하면서 절약하며 살아왔지만, 저축 만으로는, 노후에 대한 불안과 내 시간을 돈과 바꾸어야 하는 삶의 끝이 보이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였습니다. 그렇게 내가 꿈꾸었던 것은 가난하지 않은 삶이 아니라, 풍요로운 삶이였음을 깨닫고, 부자가 되기 위해, 열반 기초반을 등록하였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며, 그 동안 여행 계획은 그렇게도 꼼꼼히 짜면서, 정작 중요한 내 인생의 계획은 한 번도 제대로 짜보지 않았다는 뼈때림과 소유주가 되어야 부자가 된다는 말씀을 들으며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비전보드 과제를 하면서, 살면서 처음으로, 하루 종일 나와 내 가족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짜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막연히 가져왔던 부자의 꿈을 현실로 바꾸어줄 수 있는 길에 첫발을 디딘 느낌이랄까요.
내가 나에게 줄 보상의 기준을 수립하기 위해 일별,주별,월별,분기별,반기별,연별 내가 해야 할 일을 정리하면서, 내 하루에 대한 checklist를 만들고 매일 그리고 주기별 결과를 점검하는 생활을 해봐야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회사에서만 하던 성과 리뷰를 개인의 삶에 적용 해 본다는게 재밌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그런데요.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내일을 기대하는 건 건 정신병 초기 증세다..라는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좋아하는데요. 어제와 다른 오늘을 살기 시작하였고, 나는 부자가 될거라는 즐거운 기대감을 갖으며, 진짜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힘들더라도 화이팅! 해보겠습니다.
댓글
멋져요! 진정성담긴 후기 감동적입니다. 반드시 이루실 수 있을거에요! 풍요로운 삶! 매일을 어제보다 나은 날로 만들면서 하루하루 정진하시길 응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