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깨비입니다.
작년에는 돈독모에 종종 참여했었는데, 이후 참여를 오랫동안 하지 않다가 이번에 다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책 이야기와 더불어 투자이야기를 진솔하게 할 수 있는 점에서 돈독모가 좋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고,
올해 꾸준히 돈독모를 참여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 부자의 언어에 대해서 ]
옆집언니님께서 "투자의 8할 이상 = 마인드” 라고 말씀하셨는데, 정말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부자의 언어 책은 그 마인드를 정립하게 도와주는 도서라고 하셨습니다.
투자자로서 투자생활을 오랫동안 이어가려면 결국 부자의 언어의 마인드를 몸에 장착을 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
[느낀점, 적용할 점]
제가 가장 인상 깊은 구절은 “감사” 챕터인데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면 믿음이 생긴다.
잘 해낼 수 있다는 믿음, 나를 둘러싼 모든 상황이 긍정적으로 돌아갈 거라는 믿음 말이다.
놀라운 점은, 모든 일은 내가 믿는 대로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어떤 사황이든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라.
저는 오랫동안 “감사함”을 잊고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저 구절을 읽으며 “감사일기"를 좀 더 진심으로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돈독모에 함께 참여한 7조 ]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나만 하고 있던 고민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다른 동료분들도 같이 하고 있던 고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상 깊었던 말씀 중에 “20대, 30대, 40대 지나보면서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 건지 알았다."가 생각이 많이 남습니다.
긴 인생을 놓고 보았을 때 마인드가 내 삶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겠구나를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건강한 마인드로 투자생활을 꾸준히 할 수 있게 비전보드 설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고,
루틴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알았습니다. 또한 계획&복기도!!!
댓글
머니깨비님~독모 후기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서모임때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저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월부에서 자주 뵙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