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서울 분상제 적용단지 대성베르힐 청약?

25.05.25

고덕강일 대성베르힐 분상제 적용으로 10억미만의 분양가로 공고가 나왔습니다.

10억에서 몇천 부족한 가격이지만 옵션추가하고 세금추가하면 11억 가까이 되는 가격입니다.

바로 건너편 미사와 가격을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1억정도 싼금액이고

고덕지구의 대장 아파트에 비하면 3-5억정도는 싼 가격입니다. 

 

계약금은 있지만 그 이후에 중간중간 내야되는 돈은 모두 대출을 해야되는데

이 청약을 해야될지 말아야 될지 아주 고민입니다.

 

얘들에게 한참 돈이 들어가는 중이고 맞벌이 월급으로 4개월마다 1억씩 중도금을 낼 수 있을지도 고민스럽네요.

 

청약 해야될까요?

 

 


댓글


험블creator badge
25.05.26 10:27

꿈꾸는대로이루어진다님 안녕하세요 :) 현재 청약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아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가치 대비 싼 가격일수록 좋다는 것입니다. 다만, 그것만큼 중요한 것은 질문자분께서 해당 주택 가격을 감당가능한 것인지도 중요해요! 보통 청약 주택의 경우 계약금 10% + 중도금 60% + 잔금 30%의 일정으로 납부를 하게 되는데요. 중도금과 잔금이 대출은 가능하지만 이후 이 대출금액이 소득 대비 적정한 것인지 판단해보셔야 합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줴러미creator badge
25.05.27 10:25

반갑습니다! 꿈꾸는대로이루어진다님~ 청약 고민이신것 같네요~! 위에 험블님께서 잘 말씀해주신 것처럼 [종잣돈 + 대출 = 매매가] 감당 가능한지 직접 계산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특히 대출을 얼마 받느냐에 따라 월 원리금 상환금액이 달라져서 이 부분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