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마드현입니다.
이번 실전반 강의에서 가장 기대됬던 4강 선배강의를 드디어!!듣게되었습니다.
지난 2월?3월즘부터 리뉴얼되어 제일 기대됬던 부분인데요.
기대한만큼 엄청난 내용으로 꽉꽉채워졌습니다.
1-2강은 험블튜터님 매물임장 끝판왕
3-4강은 김인턴튜터님 투자로 이어지는 앞마당관리+결론파트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칼럼글에서만 읽고 너무 궁금했던 두분의 선배강의를 듣게 된다니!
그냥… 이 강의를 들을면서 느낀점은 이대로 하기만하면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전에 들었으면 조금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지 않았을까.
사실 항상 뒷부분(현장에서 매물임장부터 앞마당관리까지)은 실전경험담들을 통해서 조금씩 채워넣어도
한번에 정리되지않는 포인트들이 있었는데요.
실전투자에 앞서 까마득했던 부분을 이렇게 한판에 정리해주시다니 너무 유용했습니다.
마치 예전 실전반에서 권유디튜터님의 계약으로 이어지기까지의 투자프로세스와 같은 결의 강의구성이었어요.
험블튜터님 ‘헤맨만큼 내땅이다!'
강의에서는 전임 → 매임 → 투자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로 알찬구성이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요즘 매임예약시 마주하게 되는 상황과 케이스별로 소소한 팁과 접근방법을 알려주셔서 유용했습니다.
투자자에 민감한 사장님들에게 상처는 받진 않아도 대응방법을 몰라서 어버버하긴했는데 말이죠!ㅎㅎ
뿐만 아니라 저 같은 경우 공실 매물을 볼 때 협상포인트나,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할지 애매했었는데,
점유자별로 정리해주셔서 포인트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매물임장 올인원시트 실제로 물건을 찾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했고
네이버 문자상담 서비스도 은근히 쏠쏠한 방법인데 이 모든 것이 다 직접 손품 발품판 튜터님들의 노하우라는 것을~
아낌없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의에서 쉽게 풀어주셨지만, 너무나 중요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멘토님, 튜터님들이 하라는 대로 하는 것이 수용성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깨달았습니다.
꼭 고집부리고 돌고 돌아 경험해야만 깨닫는 노마드…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를 통해서 앞마당 관리의 중요성이 정말 많이 깨달았습니다.
그동안 다른 강의에서도 강조하신 앞마당의 중요성.
이 모든 것이 결론파트에서 한번에 이어진다는 걸 어렴풋이 알았다면,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는 확연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장표들을 꾸역꾸역 채워놓으면서 허접한 나의 생각들을 한줄이라도 적으면서 한달한달 시장의 분위기가 변하는 것을 알고 그것을 남기는 것, 앞마당 시세 관리를 해오는 것, 재무상황 검토를 하는 것 해야되는 이유를 알았지만 의무적으로 해왔던 것 같습니다.
WHY랑 연결지어서 제대로 행동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습관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로 이어지도록 살펴보고 움직였어야했는데..
어설픈 앞마당 관리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투자기회가 날아간것인지~여러번 두들겨 맞아서 쓰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강의롤 통해서 결론파트 틀도 정착하고 앞마당 루틴도 잘 만들어보겠습니다.
-BM. 투자그룹핑
투자자들을 위한 실전강의로 구성해주신 험블튜터님, 김인턴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현님 :) 수강하시느라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해가시면서 모두 내것으로 만들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실전반도 멋지게 마침표를 찍으시구요!! 응원하겠습니다 빠이팅!
노마드현님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돌고 돌아 경험해야만 아는 사람이었던지라.... 공감합니다 ㅠㅠ 앞으로 하나씩 적용해나가다 보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거에요! 투자소식도 기다릴게요! 늘 응원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