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청약 포기해도 될까요?

  • 25.05.29

 

안녕하세요.

 

너무 고민이 되어 도움을 청합니다.

40대 후반 현재까지 본의 아니게

무주택으로 살고 있습니다.

 

청약통장을 15년간 유지한 만큼

가점도 대략 높은편(64점)인데 그동안 여러번 시도 하였음에도 당첨이 되지 않아 자포자기 했는데요..

 

얼마전 청약공고가 떴는데 잘 알아보지도 않고 넣은 재개발 지역 원당1구역(고양 더샵 포레나)에 덜컥 당첨이 되었어요. 

설마 될까하고 생각없이 신청했는데(너무 어리석었죠ㅜㅜ) 결국 당첨되고 나서 이렇게 마음이 복잡하게 될줄 몰랐습니다.

 

뒤늦게 알아보니 초품아 대단지이긴 하나 교통이 불편하고 주변이 노후화 되어 있어 역세권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입주 전까지 개발이 된다하더라도 지역 특성상 집값 상승이 어려울듯 하여

분양가 보다 떨어질까봐 매도가 어렵고 전세를 내놓아도 수요가 없을까봐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실거주시 다른 투자 여력이 안될것 같아서(대출 때문에)통장은 너무너무 아깝지만 포기하고 전세끼고 매매 갭투자로 노선을 변경하는게 현명할까요?

분양가가 계속 오르고 있으니 지금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 생각하고 진행해야 할까요?

 

말도 안되는 고민(?)일수 있지만 어디 물어볼곳이 없어 월부 커뮤니티에 도움을 요청하니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김인턴user-level-chip
25. 05. 30. 08:07

청약으로 나온 해당단지의 평형이 전체적은 작은 평형이지만 우선 이야기하신 단지의 분양가격 자체는 비싼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실거주와 투자 중 어떤 목적으로 생각하시는 건지 내집마련이라면 감당가능한 수준인지, 투자라면 현재 보유하신 종잣돈 등을 고려했을 때 청약 당첨이 된 아파트보다 입지적으로 더 좋은 선택지가 없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구체적인 상황 등을 정리해보시고 월부내 매물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

돈죠앙user-level-chip
25. 05. 30. 21:46

안녕하세여 드림시커님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것 같아서 제가 작성한 글 공유드립니다! https://weolbu.com/s/EALYNuQPGQ
한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