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버신 친척 어른들의 조언이 늘 있었기에, 부동산 투자는 제게 언젠 가는 뛰어들어야 할 영역이었습니다.
그러나 청약으로 비교적 단타 투자 혹은 이제는 너무 비싸진 강남 아파트에 투자하여 돈을 버신 친척들의 경험담이 지금, 제가 살고 있는 현재 시기에도 맞는 투자 공식인 지에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해답의 실마리를 얻고자 너바나님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고, 실마리를 찾아 나가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1강의 내용 중 N호기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것은 똘똘한 실거주 한 채(상급지 갈아타기), 혹은 청약으로 안전마진 확보 루트의 부동산 투자법만 얼핏 생각했던 저에게 신선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특히, 1년에 1호기 씩 장만하라는 말씀은 큰 충격이었는데요.
이론 대로라면 가능할 것 같은데, 실제 현실에서도 가능할 지 (투자금 및 리스크 관리 때문에)
제가 더욱 더 공부해서 직접 경험해서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추상적인 것을 지양하고 구체적인 수치로 청사진을 제시해주고
전략을 짜주시는 점은 어느 강의에서도 들을 수 없는 차별성이라고 판단됩니다.
안개 속에 있는 현대 직장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회사 생활에 현타가 와서 더욱 적극적으로 부동산을 알아본 것은 사실이지만,
부동산 투자라는 패러다임을 이해할 수록
최대한 오래 일 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나중 되면 근로소득의 원천이 꼭 지금의 회사일 필요는 없으니까요)
다시 애사심(?)이 든 것은 아이러니한 결론이지만,
현재 상황에서 안정적인 월급이 주는 힘은 큰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 말씀대로 회사는 '젖은 낙옆'처럼 다니면서 부동산 투자와 공부, 꾸준히 해보고자 합니다.
드디어 제가 갈 길을 찾았다는 생각이 들고
아니, 원래 제가 가야 할 것으로 정해진 길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논리적인 강의 흐름 때문에 이런 결론에 도달한 것 같아요)
모두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