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내 전 재산, 이 소중한 투자금으로 구축을 해야 한다고? 라는 편견이 큽니다. 아직 이 편견이 깨졌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보기 좋은 신축을 사면 당연히 좋지만, 보기 좋은 수탉보다는 알 잘 낳는 암탉이라는 말이 있듯이 구축이라도 수익만 잘 거둘 수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월부에서 부를 이룬 많은 선배님들이 신축만으로 돈을 벌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이번 강의에서 주우이님께서도 ‘입지독점성’이 있는 곳의 구축이라면 추후에 리모델링 호재도 생길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제 편견을 깰 수 있는 조그만 돌멩이를 던져주신 내용이었습니다^^
실전투자에 집중해야 할 사람은 임장 최소 월 8회 이상이라는 말씀에 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꼭 정규강의에서 분임,단임,매임을 하기 위해서 임장 가는 것 말고도 서울,수도권에 업무로 가게 되는 일이 있을 때에도 짬을 내어서 앞마당 점검차 미니 임장이라도 해보겠습니다.
이제 목표로한 투자 시기가 앞으로 다가오고 있는데, 제가 진짜 투자할 마음 가짐이 되어있는지, 내가 다녀온 앞마당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한번 점검해보고, 전수조사를 통해 빠진 구멍은 없는지도 체크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전 보드에 있는 것들을 이제 다 이루었다는 주우이님 말씀을 들으니 저도 10년뒤에는내 비전보드에 있는 것을 거의 다 이루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제 딸과 아들에게 하고 싶습니다.
유리공이 깨지지 않으면서 제 투자 생활을 계속할 수 있도록 원씽,그릿,몰입을 해보자 한번 더 다짐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