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안녕하세요 Make Money King 엠엠킹 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접하는 행복한 투자자 주우이님의 강의에 대한 느낀 점을 강의 후기로 남기려 합니다.

지금은 없어진 신투기2기 강의에서 같은 지역강의를 듣긴 했으나, 첫 앞마당이기도 했고 지역을 지켜보면서

24.07월 보다는 강의 지역에 대해 조금은 더 알고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몰입도가 더 짙었고

실제로 투자한다면 투자금에 들어올 수 있는 수도권 지역이기도 했습니다.

 

공부를 지속하며, 부동산이 생물이라는 것을 이해해 가고 있습니다. 결국은 심리..!

토허제로 묶이고 풀리고 묶이니 다음 상급지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며, 왜 더 좋은 것을 사야하는지

선호도의 중요성을 이해했고, 강의 내용 중 디벨롭 할 부분들을 찾아나간 것 같아 감사합니다. 

 

 

[BM1] 매물 많은 것이 좋은 조건은 아니다.

새로 배운 점은 매매 50개 전세 5개 단지보다 매매 5개 전세 5개 단지가 낫다는 주우이님의 관점이었습니다.

매매가 많을 수록 가격을 저렴하게 협상 할 카드가 된다고 판단했지만, 예를 들어 높은 전세가가 찍히고 투자자들이 붙어 매매가 소진되어 전세로 전환된다면? 경쟁 물건이 늘어나는 시나리오가 펼쳐질 수도 있었습니다.

무조건 매매가 많은 것이 좋은 것은 아닐 수 있다는 점을 배웠고, 주우이님은 매매와 전세 모두 적은 것이 나은 상황일 수 있다고 말씀 주신 것이 기억납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에 남들이 안보는 물건을 내가 보는 것이 진정한 실력자라고 하셨던 부분이 기억납니다. 만약 물건 많은 것을 투자한다면 높은 전세가를 맞추고 빠지는 투자자가 되고자합니다.

 

 

[BM2] 계약갱신청구권의 의미

이번 임보를 작성하며 바로 적용한 부분입니다. 네이버에서는 갱신권표기가 별도로 되지 않아, 아실을 통해 갱신여부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갱신권을 제외한 다른 매물의 최저가에 집중했다면 이젠 갱신권의 갯수에도 귀 기울여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은 행사하는 것이 결국 주변 전세가 보다 싸기때문에 세입자가 행사하는 것이라고 이해해야하고, 결국 사람들이 더 살고 싶어하는 선호지역일 수 있다는 것으로 관점이 잡혔습니다. 네이버에서 전세가 낮다면 투자금이 많이 든다는 생각보다는 계갱권은 아닌지 먼저 생각하고 새롭게 맞춘다면 얼마에 전세를 맞출 수 있는지 딥하게 파악해 보겠습니다.

 

 

[BM3] 소액투자 프로세스

결국은 매매절대가를 선정하고 그 중 가치가 더 높은 순으로 추리는 것이고, 소액투자라고 본질이 변하지는 않았습니다.

앞마당 내에서 절대가 별로 가치 좋은 단지를 알고 가치 좋은 단지부터 투자금의 범위에 드는지 파악하고, 수익률 검증과 주변에서 절대가 혹은 투자금으로 더 좋은 투자 후보군은 없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통해 투자 후보를 검증하는 절차로 이번 임보를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개요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투자를 해야하기에 60~70% 힘은 단지 분석부터 결론에 써야한다는 점을 새기며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엠엠킹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