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3잡러의 쿠팡스스 기초반 수강 솔직후기.

25.06.03

[only 강의] 무조건 주문이 들어오는 스스쿠팡 기초반

안녕하세요. 저는 학교 예체능 강사를 하며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프리랜서이자 자영업자입니다. 

수업을 하고 남는 오후시간을 활용 하고자 카페를 하게 되었는데요.  카페를 보면서도 중간중간 손님이 없는 시간에

할 수 있는 부업이 또 뭐가 있을까 하던 중 우연히 민군님의 라이브 강의를 듣고, ‘이거면 내가 딱 생각하던 중간시간에 컴퓨터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의 인터넷 스토어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데 강의 커리큘럼을 따라 설명을 들으며 진행을 해보니 어렵거나 이건 도저히 모르겠다. 하는 부분 없이 잘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설명을 매우 꼼꼼하게 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생각 된 것 같습니다. 진행을 하면서 내가 정말 주문을 받고, 배송을 하고, 처리를 할 수 있을까? 란 걱정이 있었는데요. 특히, 정말 주문이 들어올까? 하는 의구심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데. 4/30일이 첫 수업이었구요. 직접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강의는 5/14일에 업로드가 되었는데요. 제가 일에 치이다가 뒤늦게 5/17일에서야 첫 상품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5/22일에 제게는 의미있는 첫 주문이 들어왔고,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최소 3시간씩은 상품가공과 등록에 할애를 하고자 노력하였고, 물론 매일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최대한 매일 하기 위해서 노력했구요. 3-4시간씩 시간을 쓰면서 하루에 많게는 50개, 적게는 30개를 상품등록을 하였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하면서 이것도 하지 않으면 내 삶은 점점 더 뒤로 뒤로 뒤쳐질거 같은 느낌에 하였는데요. 그래도 5주간 하려고 노력한 내가 참 기특하기도 하고, 또 단톡방에서 서로 응원하고, 문의에 대답해 주신 함께 해주신 분들이 없었다면 쉽지 않았을거 같네요. 모두 너무 힘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문 사진 보여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찡코엉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