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8기 89조 꾸준한메이] 1강 후기

  • 23.12.13


<느낀 점>


지방 앞마당을 만들다 다시 돌아온 서울...

저는 서울에서 신혼 집을 마련하고 20년 거주하다 16년에 경기도 신도시로 이사를 왔습니다.

저에게 서울은 복잡하고 아이를 키우며 유모차 끌고 다닐 때마다 덜컹거리는 보도블럭, 열악한 환경.

구축들... 신도시로 이사오고 정말 신세계 같았어요. 신축 30평대에 살다니 꿈만 같았습니다.

그리고 상승장.. 내가 알던 그 서울이 이제는 넘 볼 수 없는 그런 곳이 되어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아!! 나 저기 아는데... 저기 얼마였는데.. 저렇게 올랐다고!! 저 지역이 그 정도 입지였구나~~

그 곳 에 집 있는 지인들이 떠오르기도 하고 머릿 속에 그 지역을 떠올리며 강의를 들으니 더 재미있었습니다.

아직 앞마당도 아니고 임장가보지 않았지만 전에 살던 곳, 놀러 갔던 곳, 아는 아파트가 나오니 흥미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앞마당을 만들기 전 알아야 할 내용들이 축약된 선물 보따리 같은 강의 였습니다.

서울의 시세는 어느 정도 이며, 서울 각 구의 위상과 대략의 특징들을 미리 알고 앞마당을 만들면 훨씬 이해도가 깊은 임보가 될 것 같습니다!

자모님께서 알려주신 기준 , 강의 중 몇 번이나 강조하신 서울 투자의 기준을 머리 속에 새기고 이번 임장지를 앞마당으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저의 상황과 자모님이 조언해주신 방향성을 대입해 보았고, 저는 지방에 가서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며 실력을 쌓아 수도권으로 진입하겠다는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자산 재배치 부분이 저에게 큰 고민이었는데 가족의 반대에도 재배치를 해야 하는지... (자산 재배치를 하지 않으면 진정한 투자자가 될 수 없을 것 만 같았어요. ) 자모님께서 투자를 하기 위한 편안한 환경도 중요하다 말씀에 내 선택이 잘 못한 것은 아니구나..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가족들에게 자신감 있게 자산재배치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을 우선 쌓고, 느리더라도 종잣돈을 모아 천천히 가는 방향으로 정할 수 있었습니다.

공동명의 해주시지 않아서 단독 명의로 투자하셨고, 종부세 내신다는 자모님.. 저 진짜 이 얘기 듣고 엄청 희망 얻었습니다. 저도 마냥 협조적이지 않은 남편에게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그럼에도 투자할 수 있고 자모님 위치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하니 힘을 낼 수 있었어요. 이것 때문에 안돼.. 못해.. 가 아니라 그럼에도 나는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하지?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로 접근해보겠습니다. 저 이번 강의 너무 좋았습니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강의였어요~ 좋은 강의 만들어주신 자모님 너무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BM>

  1. 서울 25개구 위치와 위상을 안다.
  2. 완벽하지 않아도 임보 결론 꼭 내보고 넘어갈 것.
  3. 단지 장표에 아실 그래프 상승시기, 전고점, 상승한 가격 표시하여 단지별 선호도 파악해보기.
  4. 1등 뽑기 할 때 왜 이 단지를 선택했는지 투자프로세스로 의사 결정 해보기!
  5. 네이버에 가격 고정하고 같은 가격에 더 좋은 단지 없는지 확인해보기!
  6. BM 꼭 적용하기!!

댓글


하늘나리
23. 12. 13. 23:56

1강 후기를 벌써!!!! 역시 조장님 이십니다~~^^

럭셔리초이
23. 12. 14. 22:15

우와~ 메이님, 숙제 너무 예쁘게 하신거 아녜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