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41조 깨찰새]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25.06.0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주)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25.06.07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왜 투자를 해야 하는가

p.28 당신이 하루도 빠짐없이 출근해 열심히 돈을 벌고 이를 쓰지 않고 이끼면서 악착같이 은행에 저축한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그 모아둔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오히려 지금보다 줄어든다는 것이다. 

==> 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던 20대 30대 할 수 있었던 것은 저축 밖에 없었다. 모으고 모으면 내가 부자가 되는 줄 알았다. 예금이 모이고 만기가 왔을 때의 성취감이란 정말 즐거운 일이었다. 

그리고 그게 다였다. 모은 돈으로 여행가고 차사고. 결국은 소비재를 구입해 다시 모으는 일이 반복만 될 뿐이었다.

똑같이 쓰는 돈이지만 생산재로, 모은 자본금으로 자산으로, 시간이 자산을 만나 10년 후에는 커지고 커져 나의 울타리되 되어 줄 것이다. 이제는 저축만 하는 것이 아닌 투자에서 지나가는 시간을 더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3장 평범한 직장인도 얻을 수 있는 성과

p.134 인간이 무언가를 배운다는 건, 결국 시행착오를 반복하면서 얻는 살아 숨 쉬는 경험과 교훈으로 실력을 가다듬는 과정이 아닐까? 투자, 그중에서도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이를 꼭 기억했으면 좋겠다. 

p.157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는 말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 있게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 시장이 하락장이라…. 시장이 이미 많이 오른 다음이라….투자를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수천가지이다. 그럼에도 투자자는 위험을 대비하고 문제를 해결 함으로써 수익을 가질 수 있다. 어려운 문제를 잘 해결 할 수록 큰 수익이 돌아온다. 공부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조급한 마음에 아무것이나 투자하고 싶은 마음을 억누르고 나는 할 수 있다. 굳게 믿고 시장에 남고 싶다.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확신있게 투자할 수 있다. 대나무처럼 뿌리를 깊게 내리는 투자자이고 싶다. 

 

6장 당신의 돈 그릇을 키우고 싶다면

p.327  ‘될 때까지 한다’는 말에는 숨은 전제가 있다. 그렇게 되기까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것 그리고 쉽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 생각보다 오랜 시간, 많은 정성을 들여 경제적 자유를 가지기 위해 준비는 되었는가?

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자본주의에서 자본의 흐름을 모르고 무작정 열심히만 살아서는 안된다.

투명한 미래, 희미한 자산가의 꿈은 망상이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현재의 위치와 상황을 파악하고 정확한 진단이 있은 후 

원하는 것을 수치화하여 그 목표를 향해 하나씩 이루어 가며 현실화 시키는 것이다. 

시간을 투자해 불어날 수 있는 자산에 투자하고 

그 자산이 가치가 있는 것인지 안목과 기술, 자금을 이용 할 줄 알아야 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배움과 성장을 좋아하는 내 삶에 

행함으로써 시행착오를 반복하고 

살아 숨 쉬는 경험과 교훈으로 실력을 쌓고 싶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3 억지로 버티는 인생이 아니라 즐겁게 쟁취하는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요리조리22
25. 06. 07. 23:24

깨찰새님 완독에 후기까지 고생 하셨습니다. 저도 빨리 완독하고 후기 남겨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