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투자 공부 중에 방황하고 있다면? 돈독모가 답입니다.
안녕하세요. 슈퍼봄봄입니다. 몇 번의 돈독모를 진행해봤지만, 멘토님과의 돈독모는 처음이었는데요.
평소 너무 뵙고 싶었던 '부자대디'님을 만났어요.(내적댄스) 그와 더불어 각자의 자리에서 힘차게 공부하고 계신 월부 동료분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이번 '인생투자' 책을 읽는 동안 저에게 많은 울림을 주었는데요.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는 동안 개인적으로는 방황하고 있는 게 아닐까..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책에서 하는 이야기들이 다시금 저를 돌아보게 해주었습니다.
알찬 발제문을 통해서 뜻깊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요. 각자의 생각과 고민을 들으니 저에게도 도움되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여기에 부자대디 멘토님의 세세한 피드백까지 들으니 정말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은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였습니다.
그런데 이 행동 자체가 '투자하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독강임투' 모두 행동하는 것의 범위에 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100%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나이가 더 들기 전에 내 것을 가져야 한다는 것에 어느 순간 사로잡혀 조급함이 생긴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장 기본적인 것이 중요한데 월부 환경에 익숙해져서 공부를 하고 있다는 착각.. 그리고 매너리즘에 빠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동료분께서 더 잘하는 동료와 함께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이번 서울기초반에서 조원들에게 자극 받고 발전해야겠다는 생각과 일치하더라고요.
부자대디님의 만약 현재 투자를 할 경우에 제가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 대한 조언도 깊게 새기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제적 여유'를 위해서 다시금 임장을 하면서 호흡을 가다듬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많은 대화와 생각을 공유해주신 팀원들과 부자대디님 덕분에 뿌듯하고 행복한 12월을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무한 감사합니다. 모두들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