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기초반 87기 55조 bomsi] 나는 자본주의에서 살고 있는가?

  • 25.06.1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나는 자본주의에서 살고 있는가?

 

정확히 2년 전 6월달에 처음으로 월부에 입성을 하고, 제일 처음으로 수강을 한 강좌가 열반기초반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알아듣는 것 같기도 하고, 뭔소리이지 하며 이해도 못하고 혼란스러워도 했고, 강의에서 오직 들리는 거는 ‘돈을 벌었다’, ‘부자가 되었다’ 라는 결론만 들리던 시기 였습니다. 과정 따위 들어오지도 않았고 오로지 아파트를 사면 되는거구나 쉽네 돈만 있으면 되는거잖아 하며 동료분들과 임장을 다녀오며 얼토당토 않는 물건을 보며 저건 어떤가 하며 열심히 이야기 나누던 기억이 나서 웃음이 지어졌습니다.

 

 너바나님의 질문 “여러분은 자본주의에서 살고 있나요?” 아니요 아직 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말씀하시는 추월 차선으로 아직 가지 못했고, 서행차선에도 넘어가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직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는 지금입니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생각을 바꾸고, 행동을 취하며, 태도, 습관을 변화시키고, 버티기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나는 지금 행동을 취하지 않고 생각에만 머무는 게 아닌가 하는 고민이 많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시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원리들과 원칙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으며, 제가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와 저의 가장 큰 목표인 노후 준비의 중요성과 그로 인한 나의 행동과 자금을 한번 더 체크해 볼 수 있었고, 무엇이 문제이고 무엇을 보강하고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투자하는 것이 투자자의 기본임을 설명해 주시고, 대출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에 대한 말씀도 선입견에 사로잡혀 있던 저에게 좋은 말씀이었습니다. 돈을 가지고 있음으로 해서 가장 생기는 인생의 변화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거창한 것이 아닌 각자가 원하는 삶을 그래도 구애 받지 않고 살 수 있고, 인생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하신 말씀이 가장 마음속 깊게 남았습니다. 

 

다시 한번 올해의 저의 목표인 1호기 마련을 다시 한번 다짐하며, 너바나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댓글


boms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