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어떤 파도가 올지는 알 수 없지만, 어떤 파도에서 헤엄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건 우리가 할 수 있다.
“너바나님께서는 왜 이 강의를 기획하셨을까?”
이 강의는 단순히 "부동산을 어떻게 사라"가 아니라, 왜 부동산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투기가 아니라 '진짜 투자'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본질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부동산 투자 이전에 부동산은 어떤 특징을 가지는 자산인가? 가격은 어떤 기준과 흐름으로 결정되는가?
지금 이 시점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에 대해 스스로의 판단이 선다면, 그때가 바로 부동산 투자를 해도 괜찮다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투기와 투자의 차이를 분명히 해야한다. 는 것이었습니다. 원칙 없는 투자는 결국 시장이 흔들릴 때 본인도 함께 흔들릴 수 있다는 것, 그러므로 부동산 투자의 원칙과 원금보전, 리스크 관리에 대한 부분을 명확히 해야한다는 것이죠.
잊지 않겠습니다. 저환수의 원칙!
향후 투자를 한다면 나는 안 흔들릴 수 있을까?? 버티는 것에 대한 부분이 참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투자는 존버다 사는 것보다 버티는 것이 더 어렵고 중요하다.
마지막에 실전 사례와 세금 이슈까지 다뤄주셔서, 이론과 현실을 연결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세금 문제가 가장 궁금했었는데, 세금 문제를 설명해주시면서 느낀 것은 아직 부자가 아니어서 잘은 모르지만 부자의 마인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단순히 부동산을 사는 법이 아니라, 어떤 마음가짐으로 부동산을 바라보고, 어떤 원칙과 기준을 갖고 접근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투자자가 되기 위해, "이익이 날 수 있을까?"가 아닌 "이 원칙에 맞는가?"를 먼저 물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어요.
너바나님이 왜 이 강의를 만들어주셨는지 이제야 조금 알 것 같습니다.
그저 돈을 벌라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고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기를 바라셨던 것 아닐까요?
댓글
slowmorrow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