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 06. 15
4. 총점 (10점 만점): 10/10점
62p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116p
큰일에는 위험이 따른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를 두려워하면 사고의 범위가 점점 작아진다. 궤도를 낮게 잡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끼고 지금 이 자리에 그대로 머무는 게 신중한 선택 같기만 하다.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큰일을 두려워하면 작은 사고가 당신의 하루를 지배할 것이고, 큰일은 결코 현실이 되지 않는다.
122p
커다란 질문을 던지는 건 언뜻 겁이 날 수도 있다. 커다란 목표가 처음에는 닿을 수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것처럼 보이던 일이 막상 시작하고 나자 생각보다 쉬웠음을 깨닫게 된 적이 얼마나 많았는가? 때로는 일이 상상했던 것보다 쉬울 때도 있고, 때로는 생각보다 훨씬 힘들 때도 있다. 바로 그런 때, 큰 성과를 올리기 위한 여정에서 자기 자신도 커진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크게 되려면 성장이 필요하다. 그리고 큰 목표에 도달할 때쯤이면 당신도 이미 성장해 있을 것이다. 멀리에서는 오를 수 없는 높은 산처럼 보이던 것도 거기에 도달했을 땐 그저 작은 언덕처럼 보일 것이다. 적어도 당신의 커진 키에 상대적으로 비교하면 말이다. 당신의 생각, 기술, 인간관계, 무엇이 가능하고 그것을 성취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생각, 이 모두가 커지기 위한 여정에서 다 같이 자라난다.
큰 것을 경험할수록 당신도 커진다.
161p
해답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그것이 당신의 컴포트존 바깥에 있음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거기에는 산소도 부족하다. 큰 해답은 훤히 보이는 곳에 있지도 않고, 그것을 찾으러 가는 길 역시 험난하다. ‘가능성이 있는 것‘은 이미 알려진 것과 이미 행해진 것 너머에 있다.
181p
그래도 재정적으로 부유하려면 먼저 삶의 목적의식이 있어야 한다. 달리 말해 목적의식이 없으면 언제 충분한 돈을 갖게 되는지 알 길이 없고 따라서 결코 재정적으로 부유해질 수 없다.
202p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시간을 미리 정해 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시간 확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 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 할 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1,6. 늘 모든 것을 다 완벽히 해 내기 위해서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중요한 일 하나에 집중해서 완수하는 것이 성공에는 더 중요한 일인 것 같다. 업무와 투자 공부는 동시에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회사에서 강의를 듣거나 임보를 쓸 때 일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굉장히 짜증이 났는데 다 나의 잘못이었다. 또, 혼자 임장을 할 때, 임보를 쓸 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 스스로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것 역시 ‘원씽’에 집중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처리하려다 보니 생긴 일 같다.
2-4. 실패하는 것이 너무 두려웠다. 나 스스로에게 더 이상 실망하기도 싫고, 괜히 높은 목표를 잡았다가 실패하면 남들이 어떻게 볼까 생각하기 싫어서 ‘나는 이대로 사는 게 좋다’고 스스로 최면을 걸고 있었다. 또, 비전 보드를 쓰며 잡았던 큰 목표들을 잊고 그저 하루하루 해야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목적의식’ 없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다. 다시 한번 나의 목표와 인생의 목적을 깨닫고 편하게 하려는 생각을 버려야겠다.
5.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것이 목표가 되면 안됐는데 반성한다. 솔직히 스크루지의 삶이 나쁘다고 생각해 본 적 없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 동물 외에는 내 삶에서 쓸모 없는 것들이라고 생각했는데 돈 자체를 목적으로 삼는 것 자체가 스스로를 공허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뜻인 것 같다.
얼마 전 SNS에서 읽은 말이 생각났다. 지금은 내가 살만하고 괜찮기 때문에 인간 혐오를 할 수 있는 건데, 개개인과 맞지 않는 것을 인간 전체에게 화살을 돌려 사람들을 포용하는 근력을 약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이러다 정말 극단적으로 가 버리게 되면? 나중에 나이 들어서 내 주변에 아무도 남지 않게 되면? 힘들 때 전화 한 통 걸 수 있는 사람도 없어지는 때가 온다면?
모든 사람들을 포용할 수는 없지만 주변 사람들을 살피는 것을 귀찮아하지 말고, 평소에 이런 관계들도 잘 다듬어서 요즘 드는 외롭다는 생각을 떨쳐버리고 범성애적 마인드를 장착해야겠다. 그래도 싫은 사람은 여전히 싫어!
1.나의 문제 : 모든 일을 실수 없이 완벽히 하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다.
2.읽은 것 요약 : 206p 1)휴식 시간 확보하기 2)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확보하기 3)계획할 시간 확보하기
3.적용점 및 실행방안
1)계획 검토 및 수립 : 매주 일요일 저녁 11시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 검토 후 주간 계획 수립 / 못했다면 월요일 오전 중으로 완료할 것
2)주중 오후 2-5시, 밤 10-11시는 반드시 그 날 원씽 완수하는 시간! (오전에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
3)휴식 시간 :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하루! (지킬 수 있을까?)
222p
단 하나를 위해 시간을 따로 확보할 때에는 그것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생산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잠재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이 있다. 생산성이 높아질수록 부가적인 결실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 것이다.
단 하나를 오롯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전념하다 보면 그것이 곧 다른 일의 발판이 되는 것을 경험한다. 또한 일의 속도마저 빠르게 해준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