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7기89조 할수있쥬] 복습하는 마음으로 다시 본 2강!

  • 25.06.15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오프라인 강의로 2강을 수강했지만 온라인으로 뵈니 또 다시 감회가 새롭다.

오프로 두근두근 설렘 가득했던, 열정 가득했던 월부 사람들의 열기를 다시금 생각하며 2강을 수강했다.

 

개인적인 일이 다시 꼬여서 힘든 상황이 됐는데 고민하는 시간에 “어쩔 수 없다. 이건 패스!!”를 외치며

쿨하게 내 고민을 보내줬다. 

세금 걱정으로 망설이던 나를 일깨워준 강의였는데 역시 내가 해결할 수 없는 고민으로 시간 낭비를 하느니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권이 바뀌면서 걱정했던, 스트레스dsr 3단계 시행으로 일어나지도 않는 일을 걱정하느니 

내가 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강의를 들으며 대응하고 부지런히 나아가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또 새롭게 다짐했다.

 

10년 뒤엔 전세가가 두 배로 뛸 것이라는 이야기에 네에!?라고 했지만(오프 때) 10년 전 이야기를 하시며 데이터를 보여주셨는데 너무…납득이 되면서 서둘러 임장이 가고 싶어졌다.

원래 임장이 계획되어 있었는데 유리공님께서  토요일에 비 많이 온데….라며 너무 걱정하시기에 취소햇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앞으론 말을 반만 듣겠다고 했다 ㅋㅋㅋㅋ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란 말씀을 들었는데 말로 표현하는 것이 생각보다 낯간지러운 일이었다.(특히 남편) 

아이들에게는 사랑한다 너희가 최고의 보물이야~~라는 말을 해주는데 남편에게는 괜히 틱틱대기나 했지 고맙다는 표현을 하지 못했었다. 

2강을 듣고 나서 말로 표현하게 됐다. 한번이 어렵지 오히려 월부를 하며 양보단 질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남편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표현하며 (집안일과 육아를 하며 힘들어 하긴 하지만 …^^;;) 가족끼리 더 좋아지는 것 같은 효과를 느낀다.

 


댓글


주유밈
25. 06. 18. 14:09

조장님!!!!!!!! 너무 잘해내고 계신 것 같아요 ㅎㅎㅎ 이번 3주차 열기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