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서울이란,, 입성하기 힘든 곳이라는 생각이 강하였다.
투자금이 적어서 지방투자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서기반을 듣느 것이 맞는가에 대한 의문을 안고 시작하였다.
어느 시기이건 시기마다 바쁜 이유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때마다 나를 이유를 탓하고, 합리화하며 지내왔던 것 같다. 상승장에서든, 하락장에서든, 역전세가 발생하는 상황에서든, 전세가율이 낮은 상황에서는 우리의 투자는 계속해야 하는 것이다. 자본이 부족하면 앞마당을 넓히며, 투자금을 만드는 것이고, 투자를 방해하는 것이 있다면 안고 갈 문제인지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인지 고민하여 해결하고 가야 한다. 목표가 있으면 이뤄낼 수 있고, 이뤄 내야 한다.
불안이란 앞으로 미래의 불확신에서 나오는 불쾌감이다. 미래에 확신을 만들어 내는 것은 많은 비교평가를 통해 매물의 가치를 파악하고, 투자시 벌어질 모습에 대해 과거를 반추하여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것이다. 나아가 내가 투자한 이후, 상황별 내가 해야 할 자세를 그려놓는 것 까지 해야한다. 알아야하고 평가해야 한다. 그러려면 실행해야 한다.
최상의 투자를 하고, 완벽한 투자를 한다면 참 좋을 것이다. 그러나 최상의 것을 쫓기만 하는 것은 시간을 지연시킬 뿐이다. 어느 지역에서는 내 상황에 맞는 투자 물건을 찾아볼 수 있다. 지금 서울도 기회가 있다. 기준에 맞는 투자 물건이라고 생각이 들면, 포지셔닝을 분명히 하고, 투자를 해야 한다.
- 투자 의사 결정 시 선택의 근거, 비교평가한 단지, 투자 시 앞으로 벌어질 일, 앞으로의 상황 별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행동까지 기록한다.
- 입지와 선호도에 따라 해당 매물을 사분면으로 분류한다.
해당 영역별 상승시점, 상승률, 전세가율 등 특징을 정리한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것. 트래킹 할 것을 정리한다.
-일주일에 1회 이상 꼭 임장을 한다.
댓글
벌써 1주차 강의 다 들으셨나요?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