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2. 저자 및 출판사: 너바나님 / 알키
3. 읽은 날짜: 25.6.15~6.16일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근로소득에서 자본소득으로, 부동산 시스템 투자의 지침서.
[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근로소득 #자본소득 #노후대비 #선입견 #편견
우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싹 뒤엎어야한다.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 노후와 경제적 안정을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는 확신과 믿음을 가져야 한다. 나부맞(빨간책) 1장에서는 이렇게 우리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부에 대한 생각을 일깨워준다. 핵심은 근로소득(월급) → 자본소득(투자, 부동산 등)으로 바꾸어서 우리가 일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소득이 창출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우리 가족의 노후와 경제적 안정을 이뤄낼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선입견과 편견을 걷어내고 물건 본연의 가치를 바라보는 실력을 길러야 한다.
[2장. 월급쟁이 너바나가 구축한 돈 버는 시스템]
#흑자구조 #시스템 확장 #아파트투자 #경매투자 #상가투자 #오피스텔투자 #다세대빌라투자
월급쟁이 부자로 가는 길에는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시스템이란 아파트 등 가치 있는 자산을 보유해서, 해당 아파트에 지속적으로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선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데, 이것이 흑자구조이다. 수입보다 지출을 줄여서, 집 안에 잉여현금이 발생하도록 해야한다. 즉, 절약을 통해 종잣돈을 모아야 한다. 이렇게 모은 종잣돈을 가지고 1년에 1채씩 가치 있는 부동산을 사서 모아나가면 된다. 부동산의 종류에는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빌라 등 다양한 형태가 있지만 규격화되어있고 환금성이 비교적 좋은 아파트가 좋은 투자대상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차근차근 가치 있는 부동산을 사서 모아 나가는 것, 그것이 시스템 투자이며, 내가 나아갈 방향이다.
[3장. 돈 걱정 없는 월급쟁이 되는 법]
#부자지수 #삶의목표 #노후자금 #투자와투기 #투자수익은보너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자지수를 활용해 나의 부자점수를 체크해보면 좋다. 그리고 나의 삶의 목표를 정해야한다. 그래야힘든 시기가 와도 버틸 수 있기 때문이다. 추후 노후자금도 계산해서 노후에 얼마나 필요할지도 알아보아야 한다. 투자와 투기를 구분해서 투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철저히 발품도 팔아가며 투자할 자산을 골라야 한다. 그리고 투자에서 나온 수익은 보너스라고 생각하고 가족 or 나에게 보상하거나, 재투자에 활용해야한다. 마지막으로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충실히 임하면서 모은 종잣돈을 가지고 투자에 임해 자본소득을 가져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그러면 돈 걱정 없는 월급쟁이가 될 수 있다.
[4장.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
#투자공부법 #수익률 #직장생활 #임차인관리노하우 #임장 #감사하는마음
마지막 4장에서는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주신다. 초보자를 위한 투자공부법도 5단계가 있는데, 경제신문 → 독서 → 강의 → 임장 → 멘토, 이렇게 차근차근 나아가면 된다. 1년 이상 꾸준히 실행하면 하나씩 결실을 맺어가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직장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중요한 건 모든 업무를 다 하지 말고 아웃소싱하는게 필요하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 타이밍을 재기보다 내가 준비가 되었을때 실행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임차인관리 노하우는 결국 임차인도 사람이고, 이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내게 주어진 것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이렇게 투자 공부 및 임장 생활하는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게 된다.
[내가 생각하는 문제점 : 임장 횟수가 비교적 적다, 목실감시금부 밀리면 끝도 밀린다. 3호기 투자 위해서 독강임투]
(P.51) 잔인한 말 같지만, 자본주의 원리를 깨달은 사람은 더 큰 부를 쌓을 것이고, 그 원리를 깨닫지 못한 사람은 계속해서 깨달은 사람이 더 많은 부를 쌓게 도울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이훈팟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