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돈/보도섀퍼
저자 및 출판사 :보도섀퍼/에포케
읽은 날짜 :6월3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돈# 저축의중요성#은퇴자금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보도섀퍼‘유럽의 머니 트레이너‘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 다니는 보도섀퍼는 자신의 그러한 경험을 누구나 부를 쌓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세미나 컨셉으로 발전시킨다.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그의 세미나 강연은 곧 커다란 반향을 불러 일으켜 유럽전체에 화제가 되었다.
이 책은 단순히 돈 모으는 법만 알려주지 않고, 자체에 더 깊고 본질적인 문제들을 되짚어 보는 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자도 그렇게 하고 싶은 바람이라고 서문에 기술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행동은 기본적으로,꿈, 목표, 가치, 전략, 이 네가지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것이다.
성공은 자신이 이룰 수 있는 최고의 존재가 된다는 것이다. 행복은 자신이 이룬 것에 만족하는 것이다.
‘어떻게‘는 해결을 찾고, ‘왜‘는 변명을 찾는다.
절대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밖에 없다.(테오도어 루즈벨트)
무언가 바뀌기를 바란다면 먼저 자신이 바뀌어야 한다. 모든 변화는 위험을 뜻한다. 왜냐하면 변화란 어떤식으로든 자신의 익숙한 환경을 떠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는 가장 중요한 초석은 좋은 멘토를 만나는 것이다. 멘토란 당신보다 훨씬 성공한 사람 이면서, 당신을 자신의 보호 아래에 두고 당신의 발전을 도와주는 그런사람이다.
1.반드시 변해야만 한다.
2.내가 그것을 바꾸어야 한다.
3.나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절제력이 없으면 당신 재능도 아무런 가치가 없다. 절제는 힘이다.
72의 법칙에 대해서도 나오고, 돈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말해주고 있다. 경제적 안정을 위해 얼마가 필요한지 구체적 안을 제시하므로써 인생계획을 세워 볼 수도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빚에서 벗어나자 라는 6장에서 나오는 파워팁 !!최소 3천만원 이상의 비자금을 마련해 두어라
50대50의 원칙을 지켜라 돈이 생겼을때 절대로 50%이상을 쓰지마라.
계속 공부하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책을 집중해서 많이 읽어 나가면서 새롭게 나에 대해 깨달은 점은 나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공부의 당위성이 학교에서 하는것에 그치지 않는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고 있고 시작이라는 것을 명시 해주고 있어서 나아갈 방향을 잡는데에 힘이 되어주었다.
부자가 되는것이 나의 타고난 권리라고 말해주고 있다. 나의 자리는 햇볕따뜻한 양지이다. 자신의 삶을 걸작품으로 만들어라. 당신이 7년안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과 자신에게 입증해 보여라. 이 마지막 장의 문구는 내 안의 무언가를 움직이게 하기에 충분했다. 누군가가 나를 믿어주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이 책 또한 명저이다… 인덱스를 하도 많이 붙여서 몇번을 다시 보겠다고 생각한 책이다. 돈에 관한 명사들이 강조하는것들은 일맥상통 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것들은 다 쉽지가 않다. 중간에 어떤 이야기 하나가 나온다. 지금 내 상황에 너무나도 잘 맞아떨어져서 다시금 적어볼까한다.
…..어둠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불을 갖고 어둠 속으로 들어가는 거란다. 너는 어둠을 잡초처럼 뜯어낼 수도, 어둠과 싸울수도 없단다…..
자신의 두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은 별 효과가 없다. 두려움에 맞서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은 오히려 감사하는 것이다. 미래에 대해 두려움이 생길 때, 그리고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일이 잘 풀릴까‘하는 의심이 들때 감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써 보자.
나는 이 구절때문에 다시 감사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아침에 일어나서 수첩에 감사한일을 5가지 정도 적는 것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세이노의 가르침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Co델리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