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의 인문학
저자 및 출판사 :우석/오픈마인드
읽은 날짜 :6월20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독서의중요성#제테크방법#방대한인사이트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9점 너무좋았는데…읽어보신분들은 왜 그런지 알듯…
1. 저자 및 도서 소개
:우석
말그대로 부… 자본주의에 대한 저자의 생각및 세계저명 인사,경제학자들의 이론을 본인의 투자의 길라잡이라고 소개하는 독서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내용
2. 내용 및 줄거리
: 소로스는 어떻게 위대한 투자자가 될 수 있었을까? 독자적인 사고의 틀을 개발한 덕분에 투자에 성공하고 자선사업을 할 수 있었다. 사고의 틀은 사고와 현실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이며, 이는 철학자들이 오래전부터 다뤄온 주제다. 내 판단과 상관없이 다른 투자자의 착각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것이 더 현명한 투자법이라는 것이다.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은 모로가도 서울로 가라는 것. 왜 그래야 하는지에 대한것 정부의 개입이 최소화 되어야 한다는 것 전체적으로 그런 뉘앙스의 내용들 이었다. 부동산에 대한 것들은 사실 디테일한 서적들이 더 많아서 여기서는 그냥 전반적인 느낌으로 보고 넘어가면 좋을듯하다. 어쨌든 경국에는 서울만 남는다..학군지만 남는다.. 다들 하는 이야기다 보니 부동산을 보려고 보는 책은 아닌듯하다.
주식투자에 대해서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주었다. 워낙 지식의 양이 방대하다보니 연결이 되는 내용들도 많고 보는 시야가 넓어 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알려 주고 있다. 결국 책 자체가 많은 경제학자들과 주식전문가 실패한 경제이론 나라간의 상황 들을 알려도 주고 볼수록 작가의 유식함을 배로 느낄수 있는 책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 라는 이 유명한 대사를 …이제서야 더 깊이 새기게 되었다. 항상 나에대해 고민하다 놓치고 놓치고를 반복했다. 나에대해서 정확히 짚어보는 계기가 되었다. 하나씩 써 보기로 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생각은 평소에 엄청 할때도 있으면서..무엇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무엇을 잘하는지, 남들이 나를 볼때 어떤점이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지. 이런것들을 노트에 정리해 보았다.생각을 해야지 생각을 할 줄 알아야 성공하지. 저자가 교수님께 들었다는 말인데 내가 직접 듣고 싶을 만큼의 명언같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교보 어플에서 책을 몇개나 더 담았는지 모르겠다. 기본 순수고전부터 저자가 집필에 참고한 서적들까지… 아는것이 힘이다 라는 말이 정말 뼈져리게 와닿는 순간이였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이란 책으로 먼저 알게된 작가님. 제테크 카페에서
얼마나 유명하신지 몰랐다. 이책의 소개를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일단 내용이 사회 경제 제테크 전반에 걸쳐서 매우 방대하다. 지식의 양이 어마어마 하신 분이다. 앞에 얘기했듯이 처음 주식투자관련 책을 읽고 저자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그 필력과 전문성에 매료되어서 책은 죄다 찾아봤으나…이 책을 이제야 읽었다.거의 15년?이 지나 나온 책이라 그런지 내용이 엄청 다양해지고 범주도 넓어 졌다. 주식관련만 다루는 분인줄 알았더니 부동산도 하시더라는? 우리나라에서 부를 이룬이들은 일단 부동산과 주식을 다 아울러야 하는 건 기정사실인듯 하다. 말해 무엇하리….그냥 책의 지식앞에 무력해 지고 말았다… 아직도 볼 책이 많고 쌓아야할 지식이 많음에 마음을 다 잡게된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남에게 가르쳐주기 싫은 주식투자법
(옛날책이라 시대에 맞진 않지만 한번쯤 우석님 스타일을 알기위해 읽으면 좋을법한책)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Co델리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