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3강 후기입니다.
본 것
3강의 주요 내용은 매물 보고 가계약전 협상단계에서 계약의 마무리 단계까지의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배우는 내용이었다. 매물도 잘 보고 협상도 잘했는데 계약서 잘 못 쓰면 손해를 볼 수 있다고 하니 바짝 정신 차리고 들을 수 밖에 없었다.
1.협상 전 단계
협상을 시도할 수 있는 상황과 그 과정에 우리에게 필요한 요건들을 배울 수 있었다.
무엇을 내어주고 무엇을 얻어야 하는지,
협상이 가능한 상황과 불가능한 상황, 그리고 협상을 안하는게 좋은 상황까지 구체적 예시와 사진들로 많은 정보를 얻은 내용이었다.
2. 계약 단계
계약의 각 단계에서 확인해야 할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가계약부터 잔금까지 통상적이 거래 상황과 계약을 유리하게 끌어가는 꿀팁들까지 집중에서 듣다보니 어느새 강의를 다 들어버린(?) 단계.
깨달은것
내집마련 강의 때 마다 부사님의 중요성에 다한 말씀을 하셨었는데 매임을 갔을 때 부사님들은 다들 적극적이신 것 같고 능통해 보이는데 어떻게 구분을 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이번 강의에서 양파링님의 말씀을 듣고 무릎을 탁! 친 부분은 ‘밀어 붙이는게 적극적인게 아니고 거래에 있어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매도인과 매수인 사이에서 중개 해주는 것이 적극적인 것이다’ 라는 부분이었다.
그리고 '투자도, 내집마련도 그 시점에서의 기회이기 때문에 준비가 되어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예산안에 들어오는 단지를 매임도 해보았지만, 내가 적극적으로 나셔야 할 가격을 잘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자산현황을 작성해 놓긴 했지만, 내가 당장 계약할게요!! 라고 자신감 있게 외칠 수 있는 가격범위를 더 구체적으로 계산해봐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
적용할것
1.나의 투자 예산범위 구체적으로 파악하기(+상황별 시뮬레이션)
2.강의 복습하기
댓글
평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