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1주차때 너나위님께서 전임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시고, 2주차 튜터링 데이를 건너, 3주차 매매계야 하는 과정까지 흘러왔네요. 세월참 빠릅니다.
실전투자자로써, 수강생들이 실수하거나 놓치기 쉬운 부분을 자세히 짚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자금조달에 대해 명확한 준비를 해야 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현재 자금을 현금을 뽑아서 집에 보관하고 있는데, 은행에 다시 예치해 놔야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 현금은 월급을 받은 돈을 안건드리기 위해, 현금으로 찾아 금고에 넣어두는 형식으로 제가 자금을 보관하는 방식이 이런건데, 나중에 자금의 출처를 증빙할때는 출처가 난감해 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이런 상황이 오려면, 내가 상급지의 주택이 있거나, 강남, 서초, 용산 정도의 레벨의 고가 주택을 구입하거나,,, 이래야 될텐데…빨리 그날이 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특히 이번 강의에는 계약서를 직접 보여주시면서, 특약사항, 주의해야 할 사항, 중대한 하자 등에 관한 사항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 머리로는 이해를 잘 하고 있지만, 실제로 내가 계약할 때 놓치지 않도록, 꼼꼼히 챙겨야 겠습니다.
물론 매물코칭을 넣고, 구입할 단지를 선정하고, 월부의 자문을 얻어 계약할때 도움을 받겠지만요.
스스로 이미 잘고 있어야, 실수와 난감함을 극복하는것 아니겠어요. ^^
계약을 하는 그날이 오길 하루 빨리 바라겠습니다.
매도자의 난감한 상황이 나에게는 협상의 키로 작용하거나, 유리하게 쓰일수 있음을 잘 배웠어요.
네이버 부동산을 통한 급매가 부사님을 통한 급매잡이보다 더 확율적으로 높다는 점 잘 알았구요.
꾸준한 시세 트레킹을 통해, 나만의 물건을 잘 알아볼수 있는 안목 기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상가중시” 달달달 암기해주기!!
상태, 상황, 가격, 중개, 시장!!!! 퐈이팅!
댓글
특전요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