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7기 94조 구하남 멋진손1] 열반스쿨 기초반 4강 오프라인 후기_자음과모음님의 '이해가세요?' 스쿨

  • 25.06.23

안녕하세요?

실행력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멋진손입니다!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은 저의 첫 정규강의였고 그래서 오프라인 수강의 기회가 이렇게 귀한지 알지 못했고 너바나님의 오프라인 강의 수강 기회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2주차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오신 저희 조원분들께서 오프라인 수강을 다녀오신 후 도파민이 완충될만큼 좋은 시간이었다고 추천을 해주셔서 도전을 하게 되었고 감사하게도 4주차 오프라인 강의 수강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_해내는오소리 조장님, 달쥬 부조장님 추천 감사드립니다 :)

   

4주차는 자음과모음님의 강의였는데 조원분들이 정말로 좋아하시는 분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뵙게 되었는데 상당한 미모(?)에 감탄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강의는 그 어떤 강의보다 강렬하였습니다.

 

저는 제가 배웠던 강의 내용보다 자모님께서 해주신 많은 말씀 중 인상 깊었던 3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조급한 마음가짐을 버려라.
  2. 배우고 적용하겠다는 일념으로 나아가라.
  3. 함께 가면 멀리 간다.(인맥의 중요성)

 

# 조급한 마음가짐을 버려라

강의를 시작하며 자모님께서는 원래는 4주차이기 때문에 3주까지 너무 고생이 많으셨고 4주차도 힘내자는 독려로 강의를 시작한다고 하셨는데 부동산 Q&A에 대한 답글을 작성하시면서 많은 분들이 조급한 마음가짐을 가지시는 것 같아 마인드셋에 대한 강조를 하고 시작한다라고 하셨습니다.

 

부동산 Q&A를 올려주시는 대부분의 월부인들이 현재 시장의 상황을 보고 ‘시장에 참여해야할 것 같다’, ‘나의 실력이 부족한 것 같다’와 같은 생각을 가지며 조급한 마음을 가지는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가지면서 아파트에 대한 가치분석은 안되었는데 매수를 할지 말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임을 강조하셨습니다. 우리가 투자하는 돈이 적은 돈이 아니고 시장 내에서 나의 선택에 따라 누군가는 수익을 보고 누군가는 손해를 보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력을 쌓고 가치분석을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6개월의 기간을 두며 말씀해주신 3곳 이상의 앞마당을 먼저 확보하고 저환수원리 원칙을 적용하며 단단하게 기초를 다져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 배우고 적용하겠다는 일념으로 나아가라

강의를 마무리하며 자모님이 투자자로 성장해왔던 길을 정리해서 보여주셨는데 과거의 나를 인정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꿔가며 배운 내용을 적용하겠다는 일념으로 투자를 하고 투자경헝을 쌓았다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 자모님의 극복하신 시련에 대한 경험담도 공유해주셨는데 ‘성공하는 사람은 극복하지 못할 것 같은 시련의 상황에 떨어져도 극복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현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가?’라는 물음이 따라왔고 저는 아니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자모님께서는 과거로 돌아가면 제일 먼저 하고싶은 일이 ‘할 수 있을까’,'이게 맞을까'라는 의심의 시간을 없애고 싶다고 말씀을 하셨고 강의 내용에 나온 ‘내가 할 수 있을까?’가 아닌 ‘해 낸다’라는 마음을 먹고 나아가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 함께 가면 멀리 간다.

자모님께서 강조하셨던 부분 중 하나였던 인맥의 중요성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자모님께서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인맥(동료, 수강생 등)이 큰 부분을 차지하셨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소중한 인맥을 쌓기 위해 5만 8천개의 댓글을 작성하실 정도로 인풋을 넣으셨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가 경험한 월부 커뮤니티도 나의 투자과정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 독려하며 각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멋진 분들이 많다고 생각을 했고 현재 같이 함께하는 저희 구하남조를 비롯한 동료분들께 힘들 때 의지할 수 있고 지칠 때 자극이 될 수 있는 그런 월부인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하며, 강의 내용의 정확한 전달을 위해 수강생들에게 ‘아시겠어요?’, ‘이해가세요?’를 외치시고 좋지 않은 컨디션의 상황에서도 9시간 30분(Q&A포함)동안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자음과모음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강의를 준비해주시고 간식을 챙겨주신 루나매니저님, 숙희매니저님을 비롯한 월부담당자님들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열정적으로 몰입해서 강의를 수강하신 동료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목표 이루시도록 응원하겠습니다!!

 

P.S. 글을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수강생분들이 기원하시는 것처럼 자음과모음님의 몸상태가 건강해지셔서 더 많은 강의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꼭!!

 

     

 

 

 


댓글


무한한상상user-level-chip
25. 06. 23. 00:05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 잘 읽었습니다! 후기는 요렇게 쓰는거군요? 많이 배워갑니다 ㅎㅎ 남은 열기 일정 잘 마무리하세요 ~

달쥬user-level-chip
25. 06. 23. 00:11

교대근무 끝나고 현장 강의까지 다녀오신 손님!! 정말 멋집니다~!! 현장 강의의 열정이 도파민 풀 충전해준다는 말 이해하셨을까요?! ㅋㅋㅋ 피곤한 지도 모르고 강의 들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손님 글 읽고 늦은 시간 복습을 할까 말까 하다가 일단 하자는 마음으로 듣고 있습니다. 우리 구하남조 파이팅입니다!!

냥이iiiuser-level-chip
25. 06. 23. 08:50

멋진손님 후기잘읽고갑니다! 제목에서 자모님목소리가 들리는거같네요 ㅎㅎ 멋진손님도 교대근무하시나보네요 저도 교대근무인뎅..이번주도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