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 3주차를 수강하면서 제일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절대적 저평가 → 다 쌀 때는 더 좋은 것을 선택 (가치와 선호도가 높은 것을 선택)
상대적 저평가 → 싼 것과 안 싼 것이 뒤섞인 시기 (가치 있는 것 중 싼 것을 선택)
투자원칙 → 바뀔 수 없는 것 (저환수원리)
투자기준 → 시장 상황, 내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 (규제, 완화, 투자금, 1채,2채, 실거주 등등)
핵심가치 - 직접 발품, 임보, 전고점(그룹핑, 사람들 좋아하는 곳이 몰려 있는지)
- 높은 언덕이 있어도 관악구처럼 언덕에 시세 영향을 받는 곳이 있고
성동구 처럼 영향이 낮은 곳이 있음 지역 핵심 가치 파악이 가치와 가격을 형성한다.
투자원칙은 아무리 되새겨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
그래서 강사님들이 비교평가에 투자원칙을 넣어 보는 습관을 나도 들여야된다.
투자기준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시장의 상황을 인지하고 대응하는 영역인 것 같다.
그래서 실거주, 투자여부 몇 채를 생각하는지를 먼저 정해야 내 상황에 맞게 로드맵을 그리고 대응할 수 있다.
먼저 중상급지 이상 가치있는 1호기를 우선으로 목표하고 있기에 그에 맞는 앞마당을 먼저 늘려가자
임장, 임보, 간단 하게라도 완료하기! 앞마당을 늘리면서 임장 임보의 완성도도 꼭 높혀가야된다.
가치있는 물건을 놓치지 않고 찾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해당구와 동별 핵심가치를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서 분위기 임장부터 이 동네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느껴보고 분석하고 결론을 내어보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하다.
핵심가치를 보는 눈이 없다면 이미 낮은 순위 지역 끼리의 단지 비교로 이어질 수 있다.
결국 시간만 허비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