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조용한 숨은 부자 SOY24의 독서 후기] / 보도 섀퍼의 돈 17

25.06.26

 

 

NO

카테고리

도서명

진행상황

기억하고 싶은 구절

배운점/적용할점

1

경제기본

보도 섀퍼의 돈

ing (~257p)

갖고 있는 돈을 불리는 사람은 부자가 된다.

가난은 미덕이 아니라 무시의 결과이다.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발전시켜야 하는데 쉽지는 않지만 해 볼만 하다. 수익을 내기 위해서 일찍 시작할수록 수월해진다. 자녀를 위해 저축하는 모범을 보여준다. 미래의 손자를 생각해 이자율을 생각해 제때 손을 써야 한다. 일찍 시작할수록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하니 지금 당장 뭐든 시작을 하여 더 많은 결과를 만들어내도록 해야겠다.

 

 

 

 

원금이 6년마다 두 배로 늘어나면 이미 두 배로 늘어난 돈이 다시 두 배로 늘어나는 복리 효과를 누려야 한다.

시간 여유가 없을수록 짧은 시간 안에 부를 쌓고 싶을수록 더 많은 이자를 받아내야 한다. 이자율이 좋아도 곱하기 0을 하면 0이 된다. 현명한 사람들은 당장 눈앞의 5천만 원 대신 그 뒤에 있는 5억원을 볼 수 있으니 저축을 한다. 투자를 통해 자본 증식의 가능성이 자본주의적 경제 상황을 기반으로 복리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부자들이 탄생했다. 이자율 뿐만 아니라 투자 금액도 생각하면서 당장의 금액을 보기보다는 미래의 금액을 바라볼 줄 아는 안목을 가져야겠다.

 

 

 

 

투자수익 때문에 자본투자는 투자자에게 유리하다.

자본주의에서 자본이라는 단어가 있는 만큼 자본과 투자를 활용하지 않으면 자본주의는 아무 의미가 없게 된다. 강자는 더욱 강하게 약자는 더욱 약하게 만드는 진화의 법칙이 적용된다. 돈은 돈의 법칙을 잘 알고 지키는 사람을 위해 예비되어 있다는 말처럼 돈이 있는 사람들은 투자 상담가를 고용한다. 지불하는 돈의 몇 배를 절약하게 만들어주므로 투자 멘토를 고용해 많은 수익을 올린다. 자본주의에서 자본을 가지고 활용해 자산을 만들어 더 좋은 상태로 하기 위해서 전문가의 힘을 받는 비용을 아깝게 생각하지 말아야겠다.


댓글


Soy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