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반이 독서가 원씽이 되는 이유를 이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생각을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한달, 1년 기간을 두고 독서라는 습관을 만드는 과정과 그로부터 얻는 생활의 변화 즉 인생을 바꾸는 독서가 될 수 있도록 안내 해주는 책으로 가볍가 쉽게 읽을 수 있었던 책.
2. 나의 문제
달에 4권을 읽은지가 작년 열중반 이후로 처음 이번달을 읽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먼가 시간에 좆겼고, 후순위가 되는 것을 보면서 개선을 하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잘 되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에 개선을 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3. 읽은 것 요약
주변에 뛰어난 동료들이 무엇을 읽고 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한번 잘 살펴보세요. 레드 퀸의 말은 옳아요. 최소한 제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뛰어야만 하죠, 다시말해 비슷한 경쟁에서 벗어나려면 열심히 뛰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그러려면 두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니까요. → 주변 동료들이 어떻게 독서를 하고 있는지, 투자공부를 하고 있는지 보고 배워야 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도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다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건 어느 정도 일정한 독서 습관이 잡히고 수준에 오를 때까지는 아침이건 밤이건 전철에서건 집에서건 하루 세끼 밥을 먹듯 꾸준히 책을 읽어야 한다는 거지. → 아무 때서나 한장이라도 특정상황에서 읽어나가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독서하는 목적은 안 잊었지? 책을 읽는 것 자체가 목적이 아니야. 내가 왜 책을 읽으려고 하는가? 무엇을 위한 독서인가? 반드시 초심을 기억해. 독서 습관을 잡기 위한 세 번쨰 미션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거야. 책과 시간을 우선적으로 확보하는 것이지 → 책을 왜 읽으려고 하는지 알아야한다. 아무생각 없이 읽는게 아니라, 책을 통해 인생을 바꿀 수 있도록 한가지를 꼭 내 인생에 적용하려고 읽는다.
슬럼프를 극복하는 특단의 조치 : 첫째 멘토를 만난다. 둘째 동지를 만난다. 셋째 도서관에 간다. → 내가 슬럼프에 와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동료들이 주위에 있도록 꾸준하게 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적용 및 실행방안
책을 꾸준하게 어떤 장소에서 읽어나가면서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회사 업무, 투자에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 관련도서 100권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매달 최소 2~4권을 꼭 남기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자투리 시간에 최대한 독서를 하고, 이를 통해 전문성을 갖춰나갈 수 있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