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내집마련 챌린지에 참여하고 바쁘게 내가 살 수 있는 집에 대해 알아보았다.
5월 너나위님 특강을 통해 처음 월부를 접하게 되었고 6월엔 열반스쿨 기초반과 여러 라이브 그리고
내집마련 챌린지를 통해 조금이나마 내가 어떠한 집을 사야하는지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배워가고 있다.
내집마련을 위한 독.강.임.투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할 3분기… 의지박약하며 이런저런 핑계로 제대로 실천할 수
있을까 걱접이 먼저 앞서지만.. 이렇게 나마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는 월부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여
조금이나마 내가 부끄러움과 책임감을 느끼며 실천을 했으면 하는 바람과 의지로 글을 작성해 봅니다.
7월
독: 부동산 서적 1권 이상 읽기(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EBS자본주의 책)
강: 평생쓰는 월300 포트폴리오 맞춤 완성반 수강(오프라인 7/13, 20, 27)
임: 동대문구 분임+단임+매임 도전
투: 투자를 위한 대출 가능액 확인 및 월 이자+추가 투자금 확보 정리
8월
독: 부동산 서적 1권 이상 읽기(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서민갑부)
강: 재테크 기초반 수강(1달 완성, 8/2~)
임: 서대문구 분임+단임+매임 도전(동대문구 임장 끝나는대로)
투: 임장보고서 작성
9월
독: 부동산 서적 2권이상 읽기(7-8월 못 읽은 책,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
강: 고민 중…
임: 성동구 분임+단임+매임 도전(가능하다면 3번째 시작)
투: 추가 투자금을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
ㅇ독서
독서와 친하지 않은 나에게 독서를 위해 모바일 웹툰/유튜브 시청등의 출퇴근길과 여가시간을 독서와 친해지는 시간으로 갖고자 노력해본다. 처음 한달간은 1권을 다읽는 목표로 두번째는 한권읽고 그 다음권, 세번째는 두권읽기로 순차적으로 늘려가며 독서로 부족한 내지식을 쌓아본다.
ㅇ강의
6월간 강의및 특강을 들으며 지금 내가 가진 자본금+ 앞으로의 투자금을 확보가 최우선이라고 생각된다. 일단 지금은 내가 가진 앞마당도 없고 지식도 부족하기 때문에 지식을 쌓고 투자를 위한 기본 강의를 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7월엔 광화문금융러님의 투자강의를 통해 내가 지금까지 해온 투자에 대해 조금 돌아보며 새롭지만 앞으로 30년이상 가져갈 포트폴리오 정리(은퇴시 필요자금에 일부 확보를 위한)를 해볼 생각이며 8월 재테크 기초반을 통해 내가 가진 자본을 부동산 0~1호기 투자하기 위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ㅇ임장
사실 요 부분이 가장 막연?하면서 어려운 부분일 거 같다. 평생 해보지 않고 말로만 들어본 단어를 나스스로 혼자 도전한다는게 얼마나 무섭고 어려울 것이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그래도 일단 스스로 해보고자 한다. 월부의 여러 임장 도움 강의를 참고하여 나만의 임장 루트를 짜서 분임~단임까지 돌아본뒤 매임을 통해 정말 내가 임장을 다니면서 느낀 여러 가지 판단으로 1-5순위를 매겨보고 마지막에 직접 매임까지 해보는 경험을 해보고자 한다.
그래서 지금 내 최초 자본금에서 투자가 가능할것으로 예측되는 동대문/서대문구를 잡았고 그다음 점핑을 하고싶은 동네인 성동구순으로 잡아보고자 한다.
ㅇ투자
내집마련 or 1호기 투자를 위한 준비단계 과정이기에 독강임을 열심히 하며 투자의 기초를 쌓고 투자할 시기를
당겨보고자한다. 일단 지금의 계획은 내년초(26.1Q)이번에 투자를 하는것 을 목표로 열심히 내 지식을 쌓아가고자 한다.
부린이인 나에게 조금은 거창하고 막연한 계획일 수 있으나… 아무것도 안하던 나… 천천히 달려가던 나에게.. 조금은 채찍질을 가하며 열심히 살아가야 할 시기인듯 하다.. 강의를 들으면서 너바나님 너나위님 주우이님등 나보다 먼저 걸어가 성공하신 분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나보다 더 열심히 하루를 보내고 계신 걸 보면..아무것도 이루지 않은 나자신은 반성이 필요해 보인다… 중간중 간 이 계획에 대해 진행 게시글을 써보고자 하며.. 3개월이 지난 시점에 이 계획을 얼마나 많이 신청했을지..그래서 뿌듯해 할지 부끄러워할지..판단해보고자 한다..
다른 내집마련챌린지를 도전하신분들도 화이팅입니다!
댓글
분위기전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