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8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독서리더, 독서멘토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싶어
-예프리
p 216. 모든 걸 빠짐없이 준비하고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보다, 일단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줄때가 있다.
뭔가를 시작하려고할때 준비시간이 더 긴경우가 있다. 완벽하게 하려고 손해보지 않으려고 이것저것 찾아보고 망설이다 지쳐서 결국 실행하지 않거나 포기해 버리는 것이다. 나도 이런경험이 많이 있는데 이책에서는 일단 실행해보라고 말한다. 할수없는 이유를 백가지 찾을시간에 일단 먼저 해보려는 노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p 29.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고,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
투자를 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저축이다. 그런데 이 저축부터 힘든경우가 많다. 저자는 이것의 해결책으로 자동저축시스템을 만들라고 말한다. 1억을 얼마만에 모을지를 계산한후에 이에 맞춰서 목표저축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월급날 통장에서 자동이체되도록 설정해둔다. 아주 단순하고 명료한 방법이다.
2. '1억부터 모으세요'에 숨겨진 함정
p 63. 내가 다시 1억을 모으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비상금 1000만원 정도만을 먼저 모아두고 소액으로나마 투자를 시작할 것이다.
예전에 직장생활을 할때 나는 저축을 잘하는 사람이었다. 만기때 이자를 놓쳐본적이 없었다. 그런데 저축 그이후의 계획이 없었다. 그저 모으기만했다. 성실하게.. 지금 보니 예적금은 가난의 추월차선이었다. 예적금만 한다는것은 물가상승률만큼의 이자만 받으며 죽을때까지 일해야한다는 의미라는걸 그때는 몰랐다. 투자를 좀더 일찍알았더라면 그렇게 모은돈으로 더 큰열매를 얻지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다.
3. ‘ 자동 투자 시스템’ 만들기
p 103. 물가 상승률로부터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
저자는 미국주식을 자신의 투자방법으로 선택했다. 책에 언급한 선택의 이유에 대해 나도 동의한다. 지난 몇년동안 내가 미국주식과 국내주식에 투자해본결과 미국주식etf에 적립식투자를 하는것이 가장 맘편하고 수익을 많이낼수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4. 절세계좌 200% 활용하기
p 150. 내인생이 앞으로 우상향할거라는 낙관적인 믿음을 가져야하는것도 맞지만, 동시에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미리 대처하려는 현실적인 자세 또한 매우 중요하다.
열반기초반을 수강하며 노후파산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볼수 있었다. 지금 젊다고 현실에만 만족하며 살기보다는 노후를 미리 대비해 놓아야 은퇴이후에 안정적인 삶을 살수있다는걸 확실히 깨달았다. 주식투자나 이직으로 연봉을 올리는것에 대해서는 알고있었지만 계좌를 활용하는 방법은 놓칠수있는 부분이라 유용한 내용이었다.
5. 당신의 몸값을 키워라
p205. 나의 한계를 인정하고 내가 노력할수있는 부분을 선택해 집중하는 편이 좋다.
투자를 자동화 시스템으로 만들어서 자산을 불리려면 투자금이 필요하다. 부동산투자든 주식투자든 투자금이 들어가야 나중에 결실을 맺을수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간과 에너지로 나의 몸값을 높이는데 인풋을 투입하라고 한다. 외벌이인 나의 상황에서 투자금=소득을 늘리기위한 방법이 뭐가있을지 고민이 깊어지는 대목이다.
일단 대충 빨리시작하는 습관 기르기
이책안에는 소득을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다. 그중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실행해봐야겠다.
벤치마킹 하기
투자로 성공한 멘토님을 벤치마킹해보기
댓글
큰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