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반 45기 co델리아 독서후기15- 부의 추월차선

  • 25.07.0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부의 추월차선/ 엠제이드마코

저자 및 출판사 : 토트

읽은 날짜 :6월 23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서행차선 #추월차선 #사업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8 

사업하는 사람들이 보기에는 딱 인 듯하고, 느린 부자가 잘못된 것 처럼 말하는 건.. 관점과 스타일의 차이인듯한데…이런 방법도 있어요 정도면 좋았을듯

 

 

1. 저자 및 도서 소개

:엠제이 드마코

차량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다.

이제까지 읽어왔던 부자되는 책들과는 확실히 다르긴 하다. 일단 안전한 방법으로 소개된 모든 -저자가 책에서 서행차선이라 말하는-방법들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가볍게 읽기 좋은 듯 하다. 

 

 

2. 내용 및 줄거리

:부자가 되는 길에는 지름길이 있다.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추월차선은 탁월함을 향한 일보 전진이며, 실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일에 가능성을 부여한다.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없다.

평범함은 갈망의 대상이 아니라.회피의 대상이다.

나는 늙은 부자가 아니라 젊은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애초에 금 숟가락을 물고 태어난 사람들은 내 연구 대상이 될 수 없었다. 새로운 부의 방정식은 부를 가속화 한다. 저자는 웹 사이트 제작에 최선을 다하였고 그로 인해 본인이 꿈꾸던 부를 이루게 된다. 그렇지만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일을 해야 했다. 그러던 중 웹사이트로 자동차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고 그것이 사람들에게 많은 수요를 불러 일으키면서 회사는 커지고 저자는 점점 적은 시간을 일하는데 투자하며 본인 스스로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되는 것을 경험한다.

부자가 되는 공식

  1. 지도-경제관념과 부와 돈에 대한 신념에 해당한다. 왜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에 따라
  2. 차량
  3. 속도

     

부자가 되는 길은 공짜가 아니다. 추월차선을 여행하는 과정에는 반드시 희생이 뒤따르며, 소수의 사람만이 그 과정을 견뎌 낸다.

목적지가 확실하지 않으면 분명히 그곳에 도착할 수 없을뿐더러 원하지 않던 곳에 다다르게 될 것이다. 부는 다트 판이 아니라 지도를 보고 찾아야 한다.

부의 가속도는 여러분이 선택한 지도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진화할 뿐만 아니라, 재무계획이 가속도를 받느냐 멈추느냐를 결정짓는 가치관으로 부터 자유로울수 없다.

인도 위의 삶은 자연스럽게 가난을 끌어 당긴다. 인도를 걷는 사람들은 자신의 소득과 빚의 함에 비례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한다.

부의 3요소는 가족, 신체, 그리고 자유를 말한다. 이 3가지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통제력을 갖는다는 것이다. 반면 인도를 걷는 히치하이커로 산다는 것은 아무것도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서행차선

절약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인도가 오늘의 만족을 위해 내일을 저당 잡히는 만성적인 라이프스타일이라고 한다면, 서행차선은 그 반대다. 보다 밝고 자유로운 내일에 대한 희망 때문에 오늘을 희생하기 때문이다.

 

추월차선

추월차선은 통제 가능한 무제한적 영향력으로 대표되는 사업 및 라이프스타일 전략이다.

1.통제가능한 무제한적 영향력

2. 사업

3.라이프 스타일

4.빠른 부 형성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의 두번째 항은 자산가치가 차지한다. 자산 가치는 당신 소유의 자산 중 시장가치를 지닌 것을 의미한다. 서행차선과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이 자산을 바라보는 시선은 상극이다. 부자들은 자산가치를 배가하고, 가치가 오른 자산을 시장에 파는 방식으로 부를 증식한다.

추월차선의 목적은 당신의 시간과 관계없이 스스로 살아남는 사업 시스템을 창조하는 것이다.

나는 내 시간을 돈과 맞바꾸는 대신 시간을 투자하여 소극성 및 시스템을 통한 수익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자율적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도 장기적으로도 수동적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할 수 있었다.

영향력의 법칙에 따르면 규모 및 중요도 면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결과다. 선택의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면 인생의 모든 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리고 스스로를 책임지는 데서 오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로버트 베넷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당장의 즐거움을 끊어 내야 한다는것 이것을 끊지 못하면 나는 인도로 걷는 삶밖에 살 수 없다. 적극적으로 부를 쟁취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이였다. 물론 사업가 적인 마인드로 접근해야 하지만 충분히 여러 부분에서 채워주는 부분이 있었다.

감당할 능력을 깨닫는 방법

원하는 물건을 현금으로 살 수 있고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하느냐와 관계없이 지출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따면 감당할 능력이 되는 것이다.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면 자유와 건강, 그리고 선택권을 잃게 된다.

당신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라고 묻고 있다.

당신 스스로를 통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스스로를 소유함으로써 본인이 가장 먼저, 정부가 가장 나중에 소득을 가져가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의 통제하에 있는 회사로 당신의 사업을 보호해야한다. 내 스스로를 소유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아무리 성공한 사람이라도 돈과 신용 관리 능력만큼 중요한게 없다. 

사회는 부가 물질적인 것이라고 말하는데 바로 이 잘못된 정의 때문에 부와 행복을 잇는 다리가 무너져 버리곤 한다. 부유하지 못하다고 느끼면 아마도 그 느낌에 계속 매달리게 될 것이다. 그리고 부유하다고 느끼게 해 줄 만한 물건을 살 것이다. 사람들은 느낌,존경, 자존심, 즐거움들에 목말라 하다. 

돈은 올바르게 사용할 때 자유를 가져다 준다. 

저자가 주장하는 추월차선이 최고인 이유는 부를 정의하는 것은 자유인데…자유를 포기하고 먼 미래를 위해 열심히 일만하고 모아서 그 돈을 쓸 때쯤 죽어버리는 상황은 너무 허무하지 않은가..솔직히 책에서 말하는 내용은 누구나 바라는 삶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로또를 사고 주식을 하며 코인과 같은 투기성 상품에도 돈을 쓰겠는가. 사람은 기다리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쉽게 부자되기에 초점이 맞춰진 행동들이고 저자가 말하는 추월차선은 정확히 빠르게 부자되기..이다.(이 점은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 또한 저자는 특정인들을 지목하면서 그들이 그들이 돈을 번 방법으로 우리에게 가르침을 주는지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 표리부동을 언급하는 것이다. 그들은 서행차선을 통해 돈을 벌지 않았음에 우리에게는 그렇게 하라고 말하고 있다는 것이다.

생산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기를 해야한다는 것 . 소비로 부터 달아나서 생산자로서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는 것.

가난의 근원을 추적해 보면 모두 한 가지에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바로 선택이다. 잘못된 선택은 가난의 주요 원인이다. 내 생활을 복기해보고 지금 가난한 삶을 살고 있진 않지만 무언가 잘못 살고 있었던건 맞았기에 이 말이 너무 와 닿았다. 스스로 많은 것을 내려놓고 바뀌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이 더 많다. 방대한 양을 먼저 떠올리면 숨이 찰 것 같지만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에 두근 대기도 한다. 추월차선 여행자는 자신의 브랜드를 계발하고 거기에 투자한다. 자신이 직접 시스템과 돈 나무와 브랜드를 통제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통제하지 않는 것과 같다.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앉아 저 군중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피라미드를 기어올라 갈 생각 말고 피라미드를 만들어라. 언젠가 계속 꿈꾸었던 사업을 하리라….피라미드를 만드는 내가 될 것이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브랜드 설계자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Co델리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