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퍼스트펭귄] '웰씽킹' 독서후기

  • 25.07.02

 

 

책 제목 : 웰씽킹

저자 및 출판사 : 켈리 최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5.07.0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생각의힘 #잠재의식 #부자행동실천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 10점 만점에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많은 실패를 거듭했지만 자신과 똑같은 상황에서도 큰 부를 이룬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하여 글로벌 기업을 일궈낸 저자는 잠재의식은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수단이라고 설명한다. 마인드 파워, 생각 파워, 생각의 힘, 마음의 힘, 끌어당김의 법칙 등 여러가지로 불리는 이 것을 저자는 웰씽킹(Wealth Thinking)이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생각을 바꾸어 부자가 되어라. 하지만 명심하라. 생각을 실제로 옮기는 딱 그만큼만 부자가 된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내가 틀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위축된 적도 많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런 생각이 나를 조금도 성장시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실패하지 않고 되는 일은 이 세상에 없다. 

 

* 앞으로도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늘 훌륭한 스승이 있었다. 그러므로 성공을 원한다면 어떻게 할지 고민만 하지 말고 스승을 찾아 벤치마킹하라. 

 

*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령에서 나온다.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간절함이 꿈과 만나 하나가 될 때, 그리하여 위기에 대한 태도와 각오가 바뀔 때 좋은 스승이나 멘토를 반드시 만나게 될 것이다. 

 

* 성공하는 사람들의 방식을 통째로 먹으면서 찾아낸 ‘일곱가지 실행 도구’

1) 목표를 분명히 한다 –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

2) 데드라인

3) 구체적인 상상

4) 액션플랜 – 생각만 하지 말고 즉시 행동

5) 나쁜 습관 세가지 버리기 – 술, 소모적인 유희, 파티

6) 보이는 곳마다 한 문장으로 정리된 꿈 적어 두기

7) 매일 꿈을 100번 이상 외치기

 

* 당신이 부를 거머쥐려는 목적이 타인을 향해 있다면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당장 내 잇속만 차리고, 타인에게 돈이 흐를 수 있도록 도울 수 없다면 포기하는 편이 좋다. 언젠가는 반드시 무너질 것이기 때문이다. 

 

* 돈 버는 시스템을 구축할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네 가지 마음가짐’

1)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2)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할 것.

3)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 

4) 현재 자신의 분야를 통달할 것.

 

* 인간은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 때 행복감을 얻는다. 습관 하나를 바꾸면 시간이 갈수록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다만 중요한 것은 반복, 또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는 게 중요하다. 꿈은 다른 곳에 있다 하더라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꿈을 향해 도약할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 성공을 이뤄낸 부자들은 운동, 명상, 독서, 감사 일기 중에서 한 가지 이상의 습관을 갖고 있었다. 

 

* 목표를 글로 쓰지 않고 무작정 노력하는 일은 마치 배를 이끌고 바다로 나아가야 할 선장이 아무런 계획도 없이 출항하는 것과 같다. 

 

* 꿈이 너무 멀게 느껴진다면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전략적인 실천을 통해 성장에 집중 또 집중해야 한다.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저자는 해외에서 새로운 사업을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거듭했고, 그러면서 깨달은 지혜는 ‘무엇을 할지’보다 ‘무엇을 안 할지’ 고민하는 편이 더 이로웠다고 했다. 그래서 저자는 ‘부자들이 하지 않는 게 무엇일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만족할 수준의 부를 이루기 전까지 평소에 즐기던 걸 끊었다. 

저자가 끊은 세가지는 다음과 같았다. 

 

1) 정신을 흐트러뜨리는 음주

2) 야금야금 삶을 갉아먹는 유희

3) 시간을 빼앗는 파티

 

첫 번째로 술을 끊는 것. 이전의 많은 책에서도 저자는 올곧은 정신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금주는 필수라고 했다. 이 책에서 저자도 마찬가지로 술을 끊겠다고 결심을 하였고, 가장 큰 이유는 ‘술에 시간을 뺏기는 게 아까워서’라고 했다. 

술자리는 보통 밤에 이루어지고 온전히 그 날 밤 시간을 다 빼앗아 간다. 

더군다나 과음을 하게 되면 숙취로 인하여 다음 날까지 지장이 있고, 해독능력이 떨어지는 나에게는 술로 인하여 수많은 시간들이 낭비되었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봄에 마음먹은 금주 습관을 잘 지켜 나가고 있으며, 그로 인하여 온전히 나의 계발을 위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의 확보와 건강을 찾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계속 술을 끊어서 많은 시간을 확보하고 보다 곧은 정신으로 내가 해야 할 일에 열정을 쏟을 수 있도록 하자. 

 

두 번째는 여유가 있을 때 시간을 의미없이 소비하는 것. 나에게는 프로야구 시청이 그것이었다. 또한 SNS와 의미없는 숏폼 시청. 이런 습관들은 무조건 버려야 하며 독강임투를 마음먹으면서 많이 바뀌어가고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나를 발전시키기 위해 책을 더 접하며 철저하게 나의 시간을 확보하도록 노력하자. 

 

마지막으로 시간을 빼앗는 파티를 버리는 것. 많은 사람들이 인맥형성을 목표로 의미없는 술자리와 파티, 또는 단순한 사교모임에 참석하여 시간을 소비한다. 저자가 말한대로 ‘단순한 사교가 인생에 별 의미가 없다’라는 것을 나도 몸소 느끼고 있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과의 자신의 계발을 위한 모임에 더 집중하자.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부를 추구하는 삶은 단순하지만 끈기를 가지고 자신을 변화시키지 않으면 절대 도달할 수 없다. 부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진짜 ‘핵심가치’를 찾고 될 것인지 안 될 것인지 고민하지 말고 결단력을 가지고 ‘결단’해야 한다. 그리고 나의 목표를 타인들 앞에 ‘선언’하고 목표에 집중하며 그냥 자신을 믿는 ‘믿음’이 필요하다. 무의식 속에 나만의 ‘신념’을 굳게 세우고 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정한 답을 찾기 위해 제대로 ‘질문’해야 한다. 

 

저자가 말한대로 지금 나의 위치에서 최고가 되어야 하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할 수 있는 사람 그 자체로 바꾸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잠재의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잠재의식이 변화하려면? 확언하고, 명상하고, 나 자신을 믿는 것! 

 

웰씽킹의 끝에는 ‘공헌’이라는 부분이 심도 있게 나온다. 나의 비전보드 최상단에 위치한 목표도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남’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것이 아니었던가. 나 자신을 사랑하되 ‘우리는 하나’라는 뜻을 가진 웰씽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더 나아가 사회에 공헌하고 나눔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성장해 나가자. 

 

 

5. 기억하고 싶은 한 문장

(P.25)

“바라던 삶에 가까워져라. 부자가 될 사람은 따로 있고, 이제 당신 차례여야만 한다.”

 

(P.66)

“매일 조금씩만 성장해도 된다. 왜냐하면 성장은 복리 효과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P.119)

“생각이 감정을 부르고 감정이 행동을 부르고 행동이 결과를 불러온다.” 

 

(P.175)

“He can do, She can do, Why not me?” 

 

(P.190) 

“단 한 번도 한 가지 일에 온전히 미쳐본 적도 없고, 뼈가 으스러지도록 정성을 다한 적도 없는데 어떻게 부자가 되겠는가?”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오고가고
25. 07. 02. 21:15

고생하셨습니다! 내일도 복리 쌓는 하루 되도록 파이팅입니다😆

쿄코
25. 07. 02. 23:35

시간을 의미없이 버리는 일들을 하지 않는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되새겼습니다😆 저는 숏폼이랑 의미 없이 보는 예능 등이 그랬는데 예전보단 줄였지만 더 독서로 채우려고 노력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펭귄님👍

무무히
25. 07. 03. 11:11

펭귄님 잘 보고 가요,,,Why not me? Why not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