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5년뒤, 웃으며 모두 30억 달성하조!! 럭키스마일] 부자의 그릇 독서후기

  • 25.07.0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읽은 날짜 : 7.1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부자의 그릇 # 도전 #경험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저자 소개

 

도서 소개 

★김봉진 前 우아한형제들 의장, 월급쟁이부자들 너나위,
청울림 유대열 대표, 하정우 배우 추천 도서★

70만 명의 삶을 기적적으로 변화시킨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 『부자의 그릇』 블랙 에디션
“돈은 그만한 그릇을 가진 사람에게 모인다!”

2015년 출간 이후, 수많은 젊은 부자들의 ‘그릇’을 키운 바로 그 책 『부자의 그릇』이 블랙 에디션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김봉진 前 우아한형제들 의장, 청울림 유대열 대표, 하정우 배우 등이 강력 추천하고, 100곳이 넘는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며, 70만 젊은 부자와 독자로부터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학 입문서’로 꼽혀왔다. 대체 이 책에 어떤 비결이 숨어 있기에, 이토록 꾸준히 사랑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걸까?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다.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을 좇는 데 있지 않고 신용을 쌓는 일이라고 말한다. 남을 위해 돈을 쓰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며,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일들이 어떻게 돈을 불러 모으는지, ‘돈과 신용의 원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통해 전달한다. 돈에 대한 명쾌한 통찰을 담고 있어서, ‘연봉이 적어서, 빚이 있어서, 운이 나빠서, 불황이라서, 이율이 낮아서, 세상이 불공평해서’ 돈이 모이지 않는다며 좌절한 이들에게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돈을 장악하는 힘을 불어넣어 준다.


 

2. 내용 및 줄거리

p 63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거든

 

p 64

돈은 일종의 에너지야. 열을 내뿜고 있지. 그런데 사람들마다 적합한 최적의 온도는 전부 달라. 에너지가 너무 적으면 차가워서 불편하지만, 너무 많아도 지나치게 뜨거워서 화상을 입고 말지. 

 

p 67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어. 이건 결론이야. 처음에는 작게, 그리고 점점 크게. 

 

p 117

스스로 부를 일군 부자들은 한 가지 공통된 사고를 하고 있다네. 인생은 영원하지 않아. 그리고 인생에서 행운이란 건 손에 꼽힐 정도로만 와. 따라서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드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해. 

 

p 117

부자가 두려워하는 건 ‘돈이 늘지 않는 리스크’ 라네

 

p 172

그 사람의 과거, 즉 ‘ 어떻게 계획을 세워서 실행하고 결과를 내왔느냐’가 더 중요하지. 

 

p 174 

그릇을 만드는 데 들이는 시간을 아끼지 마라. 

 

p 234

 그래, 내가 아까 사람의 본성은 돈을 가졌을 때 그러난다는 말을 했어. 지금까지 들은 바로는 자네의 좋은 면이 잘 나타났던 것 같아. 자네는 여유도 생겨 주변을 돌볼 수 있게 됐고, 아주 바람직한 상태야. 돈을 가짐으로써 나타나는 장점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난다는 것, 그리고 여유가 생긴다는 거야. 

여유가 생기면 사람은 냉정해지고 실수를 저지르지 않게 되지. 


p 264

실제로 성공한 경영자 중에는 가정을 희생시키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 그러니 그걸로 자네를 추궁할 생각은 전혀 없네. 사업이라는 건, 그만큼 빠져들지 않으면 성공하기 쉽지 않으니까. 

하지만 자네가 애당초 왜 사업을 시작하려고 했는지를 돌이켜볼 필요는 있었을 거야. 

 

p 302

잘한 게 딱 하나 있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았다는 것 정도야. 

 

p 314

다만 ‘절대’라는 건 없다는 걸 명심하게. 누구나 운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하고, 운이 나쁘면 아무리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실패하기 마련이야. 하지만 운이 언제까지나 나쁜 사람은 없어. 자네도 돈에 대해 올바르게 행동하면 언젠가 꼭 성공할 걸세. 그러니까 배트를 휘두르는 걸 그만둬서는 안 되네. 

 

p  337

수없이 실패를 겪었지만, 그때마다 배우는 게 있었고, 이윽고 커다란 성공을 하게 됐어. 돈의 지배를 받은 적도 많았지만, 그 지배에서 벗어나면서 비고서 성공을 손에 쥐게 됐다네. 이제 알겠는가?

 

p 338

성공에 필요한 건 도전 정신과 경험이지, 돈이 아니란 말일세. 그리고 여러 가지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도 아주 중요하고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배트를 휘드르는 걸 그만둬서는 안된다는 말. 그릇을 만드는데, 내 실력을 쌓는데 시간을 들이고, 시장안에 남아서 계속 배트를 휘둘러야 겠다고 다짐할 수 있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도 내가 정말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다. 

책으로도 몇번 읽었지만, 오디오 북으로 듣기 참 편한 책이였었다. 

쉬운 소설같이 쓱 읽히면서도, 깨닫는 것이 참 많은 책이다.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담기 위해서는 내 투자 그릇을 더 키워야 하며, 

부동산 시장에 계속 남아있으면서 배트를 휘둘러 가야 하는 것을 느꼈다. 

돈에 대해 올바르게 행동하면 언젠가 성공한다는 말을 믿고. 

실력을 쌓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의 언어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럭키스마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