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새 정부의 대출 규제가 나온 후 만나게 될 너나위님의 강의라 너무 기대하며 기다렸다^^
월부에서 대출 규제에 대한 진단 및 방향성, 마음가짐 등에 대해 많은 분들이 글을 써 주시긴 했지만…
역쉬 너나위님의 인싸이트는 감탄이 절로 나왔다.
잃지 않는 투자의 개념을 알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않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 사람들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하고 있다. 왜? 사람의 행동에 변화가 있기 위해서는 인지-이해-공감-실행이라는 단계를 거치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는 것을 공감하고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다. 실상은 이해도 반밖에 하고 있지 않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단계에 있는건가?
결과를 얻으려면 단순히 시간만 넣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원하는 방향으로만 보지 않아야 한다.
내가 원하는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보수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비싸지 않다는 것은 과거보다 싼 것을 말하는 것이다. 수도권은 좀처럼 싸지지가 않는다. 싸지는 것 기다리다가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것이다. 서울 아파트는 비싸지 않게 사는 것이다.
지금은 리스크 관리가 더 중요한 시기이다. 더 벌지 못하더라도 위험한 것을 하면 안된다.
나는 올해 어떤 마음으로 임장을 다녔지???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꾸준히 사 놓고 상승장이 왔을 때 부자가 되는 것이다. 자산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상승장이 올 때마다 자산이 불어나는 것이다.
투자는 좋은 것을 가지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벌려고 하는 것이다.
예전 실준때와는 너무도 달리 들린다. 왜? 내가 현장에서 하지 말라고 한 것들을 하고 싶어 하는 모습들을 종종 발견했기 때문에....
해당 단지의 전세가율 추이를 보고 평균보다 과한지 평균보다 덜한지 평균보다 사람들이 덜 공포인지를 볼 수 있다. 현재 강남은 역대 최고의 탐욕상태이다.
투자를 할 때 전세가율을 보는 이유는 투자금이 적게 들어가니 전세가율을 보라는 것이 아니다. 전세가율이 높으면 시장이 좋지 않은 시기이니 그 때 투자하라는 의미이다.
현재 4억 언더로 투자가능한 단지들은 PIR이 낮다. 곧 싸다는 것이며 지금은 절대적 저평가에 가까운 시기이다.
절대적 저평가 시기에 상대적 저평가 물건을 찾아내는 것이 최고의 성과를 내는 투자이다.
마음의 저항을 이기며 가치과 가격의 불균형을 찾아내는 게임을 즐겨보자~~~
기다리는 것보다 뭔가를 할 수 있을 때 하는 것이 결과가 좋다.
편한 선택이 아닌 맞는 선택을 해야한다.
첫째, 내가 원하는대로 생각하지 않는다. 보수적으로 생각한다.(예:전세는 반드시 오를거야)
둘째, 매달 동행지수 스스로 확인하기
셋째, 서울아파트는 비싸지 않게 사는 것이다.
현재 내가 가진 종잣돈 범위에서 가치 대비 저평가 단지를 찾아 투자를 실행한다.
넷째, 단지분석할 때 전세가율의 추이를 살핀다.
다섯째, PIR 내가 직접 해보기
여섯째, 주전물건 매수시 전세가격을 올리더라도 매수가를 깍는 것이 중요하다.
일곱째, 협상을 즐기는 투자자
여덟째, 마음의 저항을 이겨내며 가치와 가격의 불균형을 찾아내는 게임을 즐기자!!!
아홉째, 향후 매매가가 떨어지게 될 것같다라는 마음으로 기다리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타이밍이니 할 수 있을 때 투자를 실행하자!!!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을 때마다 너나위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모든 말과 표정에서 진심이 묻어나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면 많이 웃고 많이 울곤합니다.
월부를 알게 되고 월부에서 공부하며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너나위님을 만나게 된 것이
저에겐 너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닉네임처럼 진짜 미라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