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독모] 게으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 독서후기 [marria]

  • 25.07.07

[돈버는 독서모임] 독서후기
 

✅ 도서 제목

게으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지은이 : 예프리(박예슬))

 

 

✅ 가장 인상깊은 구절 1가지는 무엇인가요?

내가 훗날 돈을 아무리 많이 번다고 하더라도 작은데서 오는 행복을 놓치는 사람이 되지 말자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저축이 물가 상승률을 따라 가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씨드머니를 만드는 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거기다가 자동 저축 시스템으로 강제 저축하는 방법이 우선이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 뒤에 나오는 ‘1억부터 모으세요’에 숨겨진 함정에 대한 내용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우리는 흔히 우선 ‘1억’부터 모아라 라는 말만 하지 ‘1억’을 모으고 나서의 계획 따위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생각해 보니 나 또한 단순하게 우선 1억부터 모아보자 했지 정작 1억이 모였을 때 가지고 엇? 1억이 모였네 그러고는 무엇을 할지 아무 생각이 떠오르질 않았던 것 같다. 부자가 되고 싶지만 정작 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이다. 저자는 일정금액의 저축은 하되 1천만원이 모이면 그 돈으로 이것 저것 투자를 시작해 보라고 조언하고 있다. 나는 돈을 뭉치기만 했을뿐(물론 그 사이 월부 재테기를 들으면서 가지고 있는 주식들도 손해를 보면서 싹 다 정리를 해버렸;;;) 정말정말 무지했음을 뒤늦게 깨닳았다.현재는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꾸준히 시드머니를 모으고 있고 또한 임장을 꾸준히 다니고 있었지만 갈수록 체력이 많이 떨어짐을 느끼면서 언젠가는 금융 소득으로도 가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제적 자유를 가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한분야를 꾸준히 파는 것도 중요하지만 저자의 책을 읽었을 때에는 적은 돈이라고 할지라도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를 시도해 봐야 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그 안에서 손해도 볼 수도 있고 수익이 날 수도 있지만 맨땅에 헤딩하지 않도록 저자는 본인이 직접 체득한 방법들을 알려 주고 있다. 파이프라인을 여러개 만들어 놓을수록 경제적 자유로 가는길이 빨라질 수 있음을 알려주는 듯 하다.
 

 

 

✅ 나에게 적용할 점

이 책에서는 부동산에 대한 얘기는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로 크게 나누어서 본다면 금융과 부업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금융 범위는 미국주식 배당주, 절세 계좌를 통한(연금저축과 ISA계좌) 비과세와 세금 절세, 환테크가 있고
부업쪽은 블로그 정도가 될 것 같다.

월부를 통해 재테기를 들어서 연금저축과 ISA계좌를 만들었지만 아직은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연금저축쪽으로 매월 미국주식 ETF를 매수하고 있다
환테크는 특강을 들었음에도 제대로 실행하지 않아 멈춰 있는 상태에서 랜섬웨어가 걸리는 바람에 강의 자료는 모두 날려 버렸다.
하지만 그 와중에 다행이도 추천해준 책을 미리 구입해 놓은 상태여서 틈나는대로 책을 다시 읽어보고 환테크도 다시 시작해야 할 듯 하다.
블로그 글 쓰기는 좀 어렵다고 느껴지는게 강의를 들으면서 항상 강의 후기를 작성하고 매월 돈독모를 참여하면서 독서후기를 쓰고 있지만 날이 갈수록 글쓰는 게 엉망이다.
글 정리하는 것도 어렵고  쉽게 쉽게 정리하는 것도 어렵고,,,,  역행자라는 책 내용중에 2.2법칙이 있는데 하루에 2시간 읽고 2시간 글을 쓰면 생각 정리와 함께 글도 는다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
시도도 못해보고 있지만 어찌됐든 책은 꾸준히 읽고 정리를 해보자.

결론 :  적은 금액이라도 미국 배당주를 꾸준히 매수해 보자. 책도 꾸준히 읽으면서 책의 내용과 함께 나의 생각도 꾸준히 정리해 보자

 

 

 

 

 


댓글


marri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