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게으르게 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저자 및 출판사 : 예프리 지음. 모티브
읽은 날짜 : 06.30 - 07.0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S&P500 ETF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자
# 배당주 ETF와 환테크도 생각보다 큰 돈이 된다
# 내 몸값을 올리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아가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7점
재테기의 복습겸 읽어 보면 좋을 책이고 내가 재테기를 먼저 듣지 않았다면 잘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갔을 책인것 같다. 하지만 쉽게 술술 읽혀서 빨리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1. 저자 및 도서 소개
: 평범한 사회 초년생으로 시작해 현재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 분으로
재테크 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브런치 작가등을 하면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사시는 분이다.
이 분이 지금 이렇게 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큰 힘을 들이지 않지만 자동화 시스템으로 저축하며 돈을 굴리고
자신의 몸값, 부업을 통해 좀 더 빨리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부분을 설명해 준다.
2. 내용 및 줄거리
: 파트1. 자동 저축 시스템 만들기
저축의 목표를 세우고 통장을 쪼개서 자동이체를 걸고 자동으로 저축 되는 시스템을 만들자!
파트2. ‘1억부터 모으세요'에 숨겨진 함정
60p.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생선 가시 발라내듯 진짜 욕망과 자기합리화를 잘 구별할 필요가 있다.
63p. 손실도 마찬가지다. 나중에 큰 돈을 잃느니 지금부터 적은 금액으로 투자해 봐야 실수를 만회할 수 있다.
72p.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사는 물건은 결국 그 브랜드 일가의 자산만 불려주는 셈이지, 내 통장을 풍요롭게 만들어주지는 않는다.
77p.쉽게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그 어디에도 없다. 내 돈은 스스로 지키고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말도록 하자.
파트3. 자동투자 시스템 만들기
미국주식의 ETF 장기투자를 설명해 주셨다.
그리고 적립식과 한번에 투자하는 방식등등 여러 비교를 해 주셨는데 일단 시작해서 하기만 한다면 안하는 사람보다 3배는 성장한다는 걸 보고 나도 재테기를 듣고 시작한 사람으로써 안도가 되었다.
또한 내가 재테기를 안 들었다면 여기 나오는 말들을 이해하지 못 했을 것이고 금방 흥미를 잃었을 거 같다는 생각이 확 들었다. 그렇기에 다시 한번 남편에게 월부에게 감사하다.
배당주에 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부동산 공부가 흔들릴 때마다 주식이 생각날 것 같다… 흑
지금도 당장 배당주를 24년뒤에 받기 위해 투자하고 싶은 욕구가… 일
단 자산을 만들고 여유를 만들어서 하자. 지금 s&p500이 있으니까…ㅎ
파트4. 절세계좌 200% 활용하기 (연금저축 & ISA)
재테기에 배웠던 연금저축과 ISA에 대한 복습의 시간이었다!
연금저축을 지금이라도 시작한 나에게 칭찬을 해 주고싶다.
완벽한 공부, 완벽한타이밍을 기다리지 말고 일단 먼저 시도해 보는 습관을 가지길 바란다.
파트5. 당신의 몸값을 키워라
216p. “일단 대충 빨리”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보다 일단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은 결과를 가져다줄 때가 있다.
218p. 야구방망이를 많이 휘둘러봐야 언젠간 홈런을 칠 수 있는 것 처럼,
내가 하는 모든 실행이 쌓여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파트6. 당신의 이야기가 돈이 되는 순간
227p.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와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의 교집합을 먼저 찾자.
디지털 노마드의 삶은 항상 꿈꾸지만 잘 모르겠는 영역이다. 내 이야기를 할 것도 없고 뭘 만들 생각도 없는 게으른….마지막 에필로그에 발리에서 글을 쓰고 있다는 걸 읽었을 때 너무 부럽다는 생각을 했다. 나도 자유롭게 일하고 싶다.
그런 방향에서 셔터스톡에 이미지를 올린 나를 칭찬하고 주식을 차라리 공부했으면 저런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도 했다ㅠ 부동산 발로 뛰기 넘나 힘든 것… 하지만 이렇게 부동산을 배워나가면서 나의 부수입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해 봐야겟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재테기를 복습하는 의미에서 유용하였고 책의 내용이 잘 이해되고 쉬워서 술술 읽히니까
독서습관을 가지기에도 좋았던 것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책의 내용 중 파트2에 돈의 대한 인식과 소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많이 공감이 되었던 것 같다.
욕망과 자기합리화를 잘 구분 해야하고 사치품은 그 브랜드의 배만 불릴 뿐 내 통장을 풍요롭게 해주진 않는다는 말이 인상 깊었다. 여기 나온 말처럼 내 돈은 나 스스로가 지키고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을 가슴에 새기고 쉽게 돈 벌 생각 않고 열심히 해야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일단 원래도 나의 계획이었고 이 책에서도 추천하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읽어볼 생각이다.
그리고 배당주에 관한 ‘배당주로 월500 따박따박 받는 법’과 부업에 관한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 , ‘부의 치트키’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메린님도 완독하셨네요!! 저도 재테기 복습하는 느낌이어서 그리고 이해를 하며 읽는다는 점에서 신기했고 술술 잘 읽히더라구요 ㅎㅎㅎ 읽기만 하는게 아니라 이렇게 후기까지 쓰시다니 진짜 우등생 메린님 !! 오늘도 본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