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지역별로 투자 성격이 달라보여 늘 망설이고 의심하느라 투자가 항상 두렵고 어려웠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것 같다.
당장에 옳은 선택을 할수 있는지 의심하는 게 아니라
내가 가진 자료를 바탕으로 좀 더 안전하고 잃지 않는 선택을 하는 방법을 찾은 것 같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
투자유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마지막 강의를 보며, 투자자로서의 나의 현재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 보게 되었다. 어떤 면으로는 지금껏 생각해오던 투자와는 다른 유형의 투자로 눈을 돌리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기도 하다.
오늘은 1주차 숙제인 입지분석(직장, 교통, 환경, 학군, 공급)을 했는데,
이야기해 보라고 하면 주저리주저리 수다 떨 듯 금방 할 것을 자료로 만들다보니 하루가 꼬박 걸려 이럴 일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완료하고 나니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다. (이래서 사람은 작은 것부터 성취감을 느껴야 하나보다)
직장을 관둔 지 10년이 훌쩍 넘고 노안이 와서 책을 멀찌감치 떨어뜨리고 봐야 하는 아지매는
주먹구구식으로 다니던 임장을, 젊은 사람들처럼 세련되게 자료를 만들어 패드에 넣고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말하면 너무 노인같지만 아직 40대 후반이다!!라고 굳이 밝힌다!)
월부 수업을 반 강제로 듣게 해 준 남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여보 앞으로도 나랑 임장 자주 다니면서 앞마당을 넓혀주길 바라.
더불어 임보는 반반씩 써서 공유하는 슬기로운 투자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