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6.27. 부동산 규제가 발표되었다.
마음이 불안해졌다. 그 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잠시 관심 밖이던 월부가 생각났다.
홈페이지를 둘러본 후 실전 준비반을 신청하고 수강하게 되었다.
그동안 다른 강의를 들으며 완강 못한 강의도 있었고.. 완강은 했으나 과제를 마무리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기어코 완강, 과제를 완료하겠다는 일념으로 조모임도 신청했다.
1주차 강의는 너나위님께서 강의해주셨다.
대통령 선거 후 그동안 관심을 갖고 있던 단지들이 우후죽순처럼 가격이 치솟는 것을 보며 마음이 참 불안했는데
너나위님 강의 후 불안하고 조급했던 나의 마음이 조금은 안정을 찾게되었다.
그리고 마음속으로 내가 최적의 타이밍에 강의를 수강하는 중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들으며 엄청난 규제속에서도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게 신기했고 불안해 하는 나와 달리 이런 상황은 항상 있었다며 여유 있는 모습으로 강의하는 너나위님을 보며 이 위기가 곧 기회가 될 것이라 나 또한 다짐한다.
조 OT 시간에 조장님이 질문하라고 하셨는데.. 나는 아무것도 몰라 질문을 못했다.
너나위님이 강의에서 질문은 못하는 상태는 곧 모르는 상태라고 하셨다.
0에서 시작한다는 것이 막막하고 답답하지만 조금씩 노력해 투자할 수 있는 단계로 성장해 나가야겠다.
앞으로 나에게는 성장만 존재한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 까지 살아남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겠다.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저평가 판단, 실제 가격 상황을 조사, 현재 가치있고 싼 물건을 사서 기다린다)을 공부하며 실천해나가야겠다.
그리고 저평가 개념에 대한 강의도 기억에 남는데
절대적 저평가 뿐만 아니라 상대적 저평가 물건을 찾아내는것
그러기 위해서는 직장, 교통, 환경, 학군의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비교 평가를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다양한 비교 평가를 하여 내 예산에 맞는 최적의 입지를 찾아내기 위해 앞마당을 열심히 늘려나가야겠다.
사실.. 아직 나의 투자 포지션을 정확히 결정하지 못했다. 실거주 내 집을 마련할지 투자를 해야할 지..
강의를 마무리하며 확실히 정해보아야겠다. 올 연말 내년 초에는 무언가 결실을 이룰 수 있길 소망하며
2주차 강의를 기다려 본다.
댓글